다채로운 MD 상품 잇달아 출시
스타원엔터테인먼트가 차세대 글로벌 캐릭터 톰토미의 다채로운 MD 상품을 새롭게 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신제품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학습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이뤄졌으며 놀이와 교육을 결합한 점이 특징이다.
유튜브에서 조회 수 2,300만 회를 돌파한 ‘톰토미 공룡’ 영상을 활용한 톰토미 공룡 마이크는 아이들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공룡처럼 변조하는 기능이 있어 마치 공룡이 된 것 같은 재밌는 경험을 선사한다.
톰토미와 친구들인 루나, 다다 캐릭터가 더욱 귀엽고 포근한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봉제 인형 시리즈도 눈길을 끈다.
부드러운 촉감과 사랑스러운 디자인으로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주고 크기도 적당해 안고 있으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유아 교구 전문 기업 에듀쌤과 함께 개발한 공룡 도미노 제품에는 공룡 그림과 이름이 부착된 도미노가 들어있으며 놀이를 통해 공간 인지 학습과 소근육 발달을 돕는다.
우수한 기술력으로 교육 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굿텍전자와 협업해 출시한 톰토미 세이펜은 아이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몰입도 높은 새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더욱 다양한 제품을 통해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교육적 가치를 함께 제공할 것” 이라며 “앞으로도 놀이와 학습을 자연스럽게 결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 이라고 밝혔다.
광주에이스페어·서울팝업페스티벌서 뜨거운 반응
톰토미가 9월과 10월 광주에이스페어와 서울팝업페스티벌2024 &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2024에 잇달아 참가, 톰토미 IP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바이어와 관람객의 주목을 끌었다.
에이스페어에서는 톰토미 노래하는 스티커북, 공룡 마이크, 공룡 도미노, 톰토미 세이펜 등 창의적이고 교육적인 제품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학습에 재미를 더해주는 세이펜을 결합한 톰토미 노래하는 스티커북은 부모님과 아이들 모두에게 인기가 높았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제품군과 혁신적인 아이디어 상품이 바이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비즈니스 협력에 관한 논의도 활발히 이뤄졌다.
서울팝업페스티벌에서는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톰토미, 루나, 다다봉제 인형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았고, 톰토미 노래하는 스티커북 체험존에서 세이펜을 활용해 진행한 체험 활동은 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톰토미의 교육적 가치를 소비자와 업계 관계자에게 보여주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며 “앞으로도 더 많은행사에 나가 톰토미 콘텐츠의 재미와 교육적 가치를 널리 알리겠다” 고 전했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향후 온·오프라인에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며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