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콘텐츠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스타원엔터테인먼트의 대표 IP 톰토미가 2024년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에서 캐릭터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별의 요정 북극곰 톰토미, 달의 요정 토끼 루나, 태양의 요정 사자 리오, 바람의 요정 페가수스 다다, 구름의 요정 양 지니 등 자연 친화적 캐릭터로 독창적이고 교육적인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 수상은 국내외에 한국 콘텐츠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어서 의미가 남다르다.
특히 유튜브 조회 수 2,300만 회를 돌파한 공룡 동요 시리즈를 비롯해 한자 학습 동요 한자송,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노래로 쉽게 풀어낸 조선의 왕과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생활습관송 등이 고루 사랑받아 한국 문화를 자연스럽게 해외에 소개해 한류 콘텐츠 수출 활성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톰토미는 유튜브 전 채널 구독자가 110만 명을 돌파하며 차세대 글로벌 IP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톰토미만의 재미있고 창의적인 요소를 적극 활용한 콘텐츠로 톰토미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정윤성 스타원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콘텐츠 제공을 위한 고민과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문화를 전 세계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톰토미> 유튜브 구독자 110만 돌파
국내외 어린이들과 부모님들에게 콘텐츠의 진가를 인정받으면서 톰토미 유튜브 전 채널 구독자가 110만 명, 누적 조회 수도 7억 회를 돌파했다. 이는 톰토미만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유익한 메시지를 결합한 콘텐츠가 전 세계 아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톰토미와 친구들은 귀엽고 직관적인 디자인에 자연을 상징하는 캐릭터다. 따라서 문화적 경계를 넘어 세계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으며 재미있는 영상에 교육적인 메시지를 담아 부모들 사이에서 안전한 콘텐츠로 통한다. 특히 스페인어 채널의 경우 쇼츠 콘텐츠의 인기로 구독자가 빠르게 늘어 글로벌 캐릭터로서의 성공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줬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보내주신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유익하고 재미있는 톰토미만의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