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원엔터테인먼트가 차세대 글로벌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톰토미의 라이선스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IP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굿텍전자와 협업해 세이펜 톰토미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튜브 총 구독자 100만 명, 조회 수 6억 회 돌파를 눈앞에 둔 톰토미는 다국어로 제작한 동요와 동화 콘텐츠로 전세계 어린이들의 팬덤을 키워가고 있는 키즈 IP다.
우수한 기술력으로 교육 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굿텍전자는 300만 명의 누적 사용자를 자랑할 만큼 혁신적인 어학 기기로 알려진 세이펜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세이펜 톰토미 에디션은 소리와 영상을 펜과 IPTV에서 재생하고 RTC(Real Time Clock) 칩을 탑재, ‘세이온’앱과 연동해 아이의 독서 학습을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톰토미의 풍부한 콘텐츠가 담긴 세이송 카드, 세이 스티커북, 실리콘 케이스가 함께 들어 있어 아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하면서 즐겁게 배울 수 있다.
양 사는 톰토미 에디션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톰토미의 창의적이고 유익한 콘텐츠와 굿텍전자의 세이펜 기술을 결합해 아이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몰입감 높은 새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유아교구 전문 기업 에듀쌤과 손잡고 빅도미노 블록을 발매했다.
톰토미의 인기 주제인 공룡 개체 51종이 삽입돼 있어 아이들이 공룡을 접하며 인지 학습과 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또 블록 색상을 통해 공룡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블록 뒷면에는 공룡 이름이 한글과 영어로 적혀 있어 도미노 놀이를 하며 자연스럽게 공룡 이름을 익히고 언어 학습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톰토미의 유익한 콘텐츠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업해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교육적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톰토미> 크리스마스 캐럴 앨범 출시
스타원엔터테인먼트가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한 인기 톰토미 캐럴을 모은 특별한 음반을 출시했다. 앨범에는 아이들이 즐겁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한국어 캐럴 19곡과 영어 캐럴 16곡 등 총 35곡이 담겨 있다.
톰토미 크리스마스 캐럴은 친숙한 멜로디와 생동감 넘치는 편곡으로 구성해 처음 캐럴을 접한 어린아이들도 따라 부르기 쉽다. 특히 한국어와 영어 캐럴을 함께 수록해 따라 부르면서 자연스럽게 두 언어를 접할 수 있도록 언어 학습효과도 더했다.
전곡 가사가 수록된 소책자에는 크리스마스 느낌이 가득한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어 따뜻한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크리스마스 추억을 쌓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