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브캐릭터 - 칼럼
2025.09.06 (토)
즐겨찾기
모바일버전
전체기사
LOGIN
JOIN
커버스토리
캐릭터
애니메이션
칼럼
공모전
월간<아이러브캐릭터> 캐릭터 공모전
공모전 소식
지원사업
아이러브캐릭터TV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2024
2023
2022
2021
문의하기
검색
실시간뉴스
커버스토리
캐릭터
애니메이션
칼럼
공모전
지원사업
아이러브캐릭터TV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문의하기
칼럼
[안재훈 감독의 영화편지] 이 영화를 보았더라면, '3학년 2학기'
칼럼
[김한재 교수와 함께하는 AI 활용 가이드] AI 뮤직비디오로 전하는 따뜻한 식탁의 이야기 <배고픈 아이의 노래>
칼럼
[서범강의 웹툰 이야기 50] 창작을 여는 새로운 지평, AI가 오고 있다 웹툰 산업의 AI 전략과 재정의 효과-3
칼럼
[김종면의 진품명품 40] 브랜드 공식 이미지를 AI로 변형해 상품 판매 - AI 변형 이미지를 활용한 위조 상품 판매와 저작권 침해 대응 방안
칼럼
[이희정 비글즈 대표의 좌충우돌 모험기] 청소년의 마음을 안아주는 새로운 연결점 AI 청소년 상담 캐릭터 챗봇
칼럼
Search:
223건
[안재훈 감독의 영화편지] 이 영화를 보았더라면, '귤레귤레'
안재훈 기자
2025.05.02
영화제에 가는 길이었다. 두바이에서 환승하려고 기다리던 중 우연히 튀르키예로 단체 여행을 가는 일행 곁에 머물게 됐다. 이들의 대화를 듣고 있으니 자연스레 열기구의 이미지가 떠올 랐다. ‘난 언제 그 열기구에 탈 수 있을까? 붕 떠올 ...
[서범강의 웹툰 이야기 46] 창작을 여는 새로운 지평, AI가 오고 있다 - 창작자와 AI의 공존 전략을 모색하다
서범강 기자
2025.04.18
AI에 대한 창작자의 두려움과 기대AI 기술의 발전은 창작자에게 기회와 도전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창작자는 AI가 창작의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는 한편, AI가 창작자의 역할 ...
[김한재 교수와 함께하는 AI 활용 가이드] 소녀를 그리는 꽃빛 언어, ‘피어나 Glitch’ 제작 과정
김한재 기자
2025.04.16
AI 아트와 영상의 융합, 그리고 잊지 못할 감성의 한 장면흑발의 소녀가 눈을 감은 채 꿈결 같은 바람을 느낀다. 부드러운 파스텔 톤으로 물든 현실과 환상이 교차하는 그 짧은 순간. ‘피어나 Glitch’는 단순한 이미지나 영상 그 ...
[김종면의 진품명품 36] 듀프 제품의 유행
김종면 기자
2025.04.11
최근 언론 기사에서 듀프(Dupe)라는 생소한 용어를 접할 기회가 많아졌다. 이번에는 위조 상품과 달리 정식 매장에서 유통하는 제품이면서 대부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일명 듀프 제품에 관해 얘기해 보려고 한다.듀프는 복제를 의미하는 ...
[서범강의 웹툰 이야기 45] 창작을 여는 새로운 지평, AI가 오고 있다 - AI 시대에도 창작의 중심엔 인간이 있다
서범강 기자
2025.03.21
창작의 본질20세기 초에 태동한 AI 기술은 오랜 연구와 시행착오를 거치며 점진적인 발전을 이뤄왔지만 지금처럼 일상에서 흔히 쓰이기 전까지만 해도 학계와 개발자들은 주로 알고리즘 개발에 초점을 맞춰 연구를 진행했다. 데이터가 부족해 ...
[김한재 교수와 함께하는 AI 활용 가이드] 만화·웹툰과 캐릭터 개발 활용을 위한 AI 프롬프팅 모범 사례
김한재 기자
2025.03.19
AI 기술의 발전은 웹툰 및 만화 창작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챗GPT 같은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하면 캐릭터 설정, 스토리 플롯, 배경 디자인 등의 작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
[김종면의 진품명품 35] 쇼피에서 위조 상품을 신고하는 방법
김종면 기자
2025.03.14
작년 11월, 12월호에서는 네이버와 쿠팡에서 위조 상품을 신고하는 방법, 올 1월에는 대표적인 해외 온라인 유통 채널이자 위조 상품 문제가 가장 심각하게 발생하고 있는 플랫폼인 알리바바에서 위조 상품을 신고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알 ...
[서범강의 웹툰 이야기 44] 창작을 여는 새로운 지평, AI가 오고 있다 - AI와 창작의 융합을 위한 배경과 목적
서범강 기자
2025.02.21
이제는 굳이 이야기하지 않아도 될 만큼 모두가 느끼고 있는 것이 있다. AI는 인간의 창작 활동에 중요한 변화를 가져왔고 앞으로도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는 점이다. 이는 단순히 새로운 기술의 등장 그 이상을 의미하며 인간의 창의성과 기 ...
[김한재 교수와 함께하는 AI 활용 가이드] AI와 캐릭터 산업,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김한재 기자
2025.02.19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오랫동안 창작과 교육에 힘써오면서 기술이 창작의 흐름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지켜봤다. 한때 AI는 많은 창작자에게 낯설고 때로는 경계해야 할 기술로 여겨졌다. 그러나 AI는 이제 단순한 미래 기술이 ...
[김종면의 진품명품 34] 명품 리폼이 상표법 위반이라고?
김종면 기자
2025.02.14
구매한 명품 가방을 리폼해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어 사용하는 게 문제가 될까?명품 브랜드 기업은 자사 브랜드 가치가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예를 들어 샤넬 노래방이나 버버리 노래주점처럼 전혀 관련이 없는 분 ...
[서범강의 웹툰 이야기 43] 창작을 여는 새로운 지평, AI가 오고 있다-창작의 새로운 시대, AI가 열다
서범강 기자
2025.01.17
인류의 역사는 새로운 도구와 기술이 창작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를 보여준다. 인쇄술의 발명은 문학과 지식의 대중화를 가능하게 했고, 사진기의 탄생은 예술 표현의 방식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표현하도록 혁명적으로 바꾸었다. 또한 ...
[김종면의 진품명품 33] 알리바바에서 위조 상품을 신고하는 방법
김종면 기자
2025.01.10
위조 상품 문제는 국경이 따로 없다. 위고페어의 고객 대부분은 국내보다 중국이나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해외 온라인 마켓에서 위조 상품을 모니터링하고 단속해달라고 요청한다. 그래서 이번 칼럼에서는 해외의 대표적인 온라인 유통채널이면서 위 ...
[왜 우리는 크리에이터 IP에 주목해야 하는가 10] 포근하고 달콤한 <달고나>로 기억되길
김현경 기자
2024.12.27
최근 크리에이터 또는 개인 작가의 IP가 콘텐츠 라이선싱 시장의 주류로 떠올랐다. 이에 IP 라이선싱과 브랜딩 사업을 전개하는 김현경 케이비젼 대표가 산업계와 독자들에게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정보와 통찰을 제공하고자 월간 <아이러브 ...
[김종면의 진품명품 32] 쿠팡에서의 위조 상품 신고 방법
김종면 기자
2024.12.20
지난 호에서 네이버 권리보호센터에 위조 상품을 신고하는 방법을 소개했는데 이번에는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유통 채널 쿠팡에서 신고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쿠팡은 신뢰관리센터에서 신고를 접수한다. 신뢰관리센터를 찾아 들어가 왼쪽의 메뉴 ...
[서범강의 웹툰 이야기 42] 창작을 여는 새로운 지평, AI가 오고 있다 4. AI의 이미지 분석 알고리즘과 활용
서범강 기자
2024.12.16
AI(인공지능)를 창작에 활용하려면 AI가 이미지를 인식하는 딥러닝 방식의 CNN 알고리즘을 알아야 한다.AI가 이미지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들여다보면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다. 인간은 이미지를 보며 자연스럽게 패턴과 구조를 인식 ...
[사례로 풀어보는 캐릭터 저작권] 캐릭터 저작권 침해와 민형사 책임의 차이
권단 기자
2024.11.27
사례원고는 F 곰 캐릭터와 이를 변형한 2차적 저작물인 L 캐릭터의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었다. 피고들은 원고의 허락없이 이 캐릭터를 복제한 후 휴대폰 케이스에 사용하고 판매해 저작권 침해 혐의로 피소됐다. 하지만 형사 사건에서는 혐의 ...
[서범강의 웹툰 이야기 41] 창작을 여는 새로운 지평, AI가 오고 있다 3. 생성형 AI와 저작권
서범강 기자
2024.11.25
윤리와 법리 그리고 권리최근 인공지능(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사회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왔지만, 이와 동시에 예상치 못한 위험과 윤리적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가능성도 공존한다. 이러한 상황을 경계하기 위해 전·현직 오픈AI, ...
[김종면의 진품명품 31] 네이버 권리보호센터 위조 상품 신고 방법
김종면 기자
2024.11.20
위조 상품 문제가 온라인에서 갈수록 기승을 부리고 있다.캐릭터 콘텐츠 기업이나 브랜드 기업이 위조 상품을 발견하면 기업 담당자는 일단 당황스럽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화가 나기도 한다. 그리고 이것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게 된다.위조 ...
[김종면의 진품명품 30] 남대문시장 짝퉁 판매 현장을 가다
김종면 기자
2024.10.25
지난 7월 OECD가 발표한 불법거래와 한국 경제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위조품의 국제 교역액은 2021년 기준으로 약 12조 원에 달하며, 이는 같은 해 한국 정품 수출액의 1.5%에 달하는 규모다. 짝퉁으로 ...
[사례로 풀어보는 캐릭터 저작권] 캐릭터 라이선싱 분쟁 법적 이슈와 시사점
권단 기자
2024.10.18
최근 캐릭터 A의 저작권자인 B사와 라이선싱 에이전트 C사 간의 캐릭터 저작권 분쟁에 대한 법원의 판결이 나왔다.이 사건은 A에 관한 라이선싱 계약의 해석과 이행을 둘러싼 문제를 다룬 중요한 소송이다. 캐릭터 비즈니스를 진행하거나 관 ...
1
2
3
4
5
6
7
8
9
10
▶
HEADLINE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5년 9월호 Vol. 264
커버스토리
더보기
스타원엔터테인먼트 정윤성 대표, 내년은 글로벌 도약의 전환점이 될 것
스타원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시장 질주하는 <톰토미>의 새로운 도전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5년 9월호 Vol. 264
많이 본 기사
1
스타원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시장 질주하는 <톰토미>의 새로운 도전
2
스타원엔터테인먼트 정윤성 대표, 내년은 글로벌 도약의 전환점이 될 것
3
퍼니플럭스, <다이노스터 공룡수호대> 시즌3 더 커진 스케일로 돌아온다
4
[안재훈 감독의 영화편지] 이 영화를 보았더라면, '3학년 2학기'
5
K-콘텐츠 열풍에도 설 자리 없는 한국 IP
검색어 입력폼
Category
실시간뉴스
커버스토리
캐릭터
애니메이션
칼럼
공모전
전체
월간<아이러브캐릭터> 캐릭터 공모전
공모전 소식
지원사업
아이러브캐릭터TV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전체
2024
2023
2022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