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원작 활용한 웹툰 애니메이션 만든다 _ 엠케이이엔티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1 14:00:15
  • -
  • +
  • 인쇄
Business News
딸기가 좋아 , 로봇찌빠 , BBB삼총사의 모험 등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지상파 채널에 방영해온 엠케이이엔티가 인기 웹툰 원작을 영상으로 만드는 ‘ 웹툰 애니메이션 ’ 을 선보인다.

 

 

 

 

엠케이이엔티는 콘텐츠기획사 아크메 , 영화배급사 드림팩트엔터테인먼트와 웹툰 애니메이션 공동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이들 회사는 총 400여 분 분량의 웹툰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방송 , 극장 , OTT에 공급할 계획이다.
웹툰 애니메이션은 원작에 움직임과 효과를 주고 성우 더빙과 음향을 넣어 만드는 새로운 형태의 영상물이다.
웹툰의 확장성이란 측면에서 볼 때 수익을 다각화할 수 있고 제작 원가를 절감하는 효과도 높아 향후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애니메이션 제작이 확정된 웹툰은 다세포 소녀와 환생소녀이며 대중성과 작품성이 확인된 웹툰들이 우선 제작된다. 또 난년 등 성인층을 겨냥한 작품들의 애니메이션화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엠케이이엔티는 2022년 MBC에서 TV시리즈 BBB삼총사의 모험 시즌2를 방영할 예정이며 , 이에 맞춰 상품화 사업도 본격화한다.
엠케이이엔티는 최근 세계 20개국에서 특허출원을 마친 스웨덴의 친환경 살균소독제 라이프 클린(Life Clean) 총 판사와 제품 유통을 위한 계약을 맺는 등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명구 대표 겸 총감독은 “ 이번 사업이 어려움을 겪는 애니메이션 업계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 며 “ 앞으로도 새로운 수익모델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