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아이러브캐릭터>가 한국여성캐릭터협회 소속 작가들의 유망 IP를 소개하는 코너를 연재한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독특한 디자인, 공감 가득한 이야기로 대중의 마음을 파고드는 귀염뽀짝 캐릭터를 만나보자.
캐릭터를 간략히 소개해달라
따뜻한 햇살 아래 내리는 눈처럼 포근하고 바라만 봐도 사랑스러운 토끼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다. 점박이 무늬 귀가 매력적인 해피버니는 언제나 친구들의 행복을 바라는 마음 따뜻한 토끼다. 곁에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친구처럼 해피버니는 친구가 되어주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설렘, 포근한 위로, 일상의 행복을 전한다.
기획 의도가 궁금하다
일본 유학 시절 외로움을 느끼고 있을 때, 곁에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기분이 드는 친구 같은 캐릭터를 만들고 싶었다. 해피버니는 나의 외로움에서 출발해 탄생한 캐릭터다. 그래서 따뜻한 마음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지닌 해피버니가 지치고 힘든 순간에 든든한 친구처럼 느껴지길 바란다. 캐릭터를 넘어 사람과 감정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존재가 되면 좋겠다.
어떤 마케팅을 펼치고 있나?
주로 SNS와 오프라인 행사에 나가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인스타그램 팔로어를 늘리기 위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고 팔로어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연다. 대중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해피버니 팬층을 넓혀나갈 생각이다.
앞으로의 계획은?
IP 사업을 하려고 오프라인 행사에 참가하고 SNS 활동도 시작했다. 개인 작가로서 사업을 확장하려니 어려움이 있다. 그래서 사업을 함께할 파트너를 찾고 있다. 좋은 인연을 만나 사업을 확장해 많은 사람에게 해피버니를 알리고 싶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