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의 포인트는 무엇인가? 급식왕은 어린이들에게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콘텐츠다. 등장인물들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공감 가득한 이야기 덕분이다. 어린이들은 캐릭터들의 언어유희에 웃음을 터뜨리고 캐릭터들의 행동을 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위로를 받기도 한다. 공연은 이러한 요소를 최대한 살려 춤과 노래로 신명 나게 보여줄 것이다. 또 학교생활이나 친구들과의 관계를 솔직하게 표현한 스토리텔링으로 공연장을 찾은 아이들에게 더욱 실감나는 이야기를 보여주겠다.
극을 구성할 때 중점을 둔 부분은? 애니메이션이든 연극이든 드라마든 뮤지컬이든 스토리가 탄탄한 콘텐츠가 대중에게 사랑받기 마련이다. 특히 인기 있는 원작을 활용한 콘텐츠의 경우 이미 팬덤이 형성돼 있기에 팬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려면 이야기를 만들 때 더욱 신경 써야 한다. 우리는 급식왕이라는 원작 IP의 세계관과 캐릭터들의 기반 위에서 부모와 자녀가 공감할 수 있는 소재와 주제를 발굴하는데 중점을 뒀다. 스토리 발굴을 위해 작가님과 PD님, 급식왕 팀과 수시로 모여 머리를 맞대고 아이디어를 다듬었는데 자녀와 부모 모두 만족하리라 기대한다.
급식왕 콘텐츠의 어떤 매력을 보고 공연을 제작하게 됐나?
유아에 집중된 공연 시장에서 초등학생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좋아할 수 있는 뮤지컬을 선보이고 싶었다. 이들이 공감할 수 있고 재미를 느끼는 관점과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가 뭐가 좋을지 고민하다가 급식왕을 선택했다. 초등학생들의 유행을 대변하는 대표적인 콘텐츠라는 점에 끌렸다. 급식왕은 기존 콘텐츠보다 더욱 유머러스하면서도 학교와 일상에서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그려 어린이들에게는 공감을,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선물하는 웰메이드 시트콤이다. 코믹 요소가 강해 뮤지컬로 만들면 상당한 시너지효과를 내고 사춘기 문턱의 초등학생들이 밝은 에너지를 표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바다탐험대 옥토넛, 시크릿 쥬쥬 등 애니메이션 기반 공연과 다른 특징은? 타깃이 다르므로 구성은 물론 전하는 메시지도 다르다. 바다탐험대 옥토넛과 시크릿 쥬쥬처럼 유아를 대상으로 한 뮤지컬은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를 현실에서 만나게 하는 형태로 이미 대중화됐지만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이 볼 만한 공연은 부족한 실정이다. 초등학생들을 위한 공연은 함께 어울려 즐기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급식왕 뮤지컬은 원작을 활용한 공연으로서 콘텐츠 속 캐릭터들이 무대에 그대로 등장해 메타버스처럼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오가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팬심이 가득한 초등학생들의 기대와 응원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현장의 음악형 공연을 만났을 때 재미와 감동은 더욱 배가될 것이다.
전국투어 일정을 알려달라 급식왕 뮤지컬 제작 소식이 입소문을 타면서 서울 초연 이후 지방투어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데 매우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우선 지금까지 확정된 일정은 7월 30일∼8월 7일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 8월 20∼21일 부산시 해운대구 벡스코 오디토리움, 8월 27∼28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9월 3∼4일 경기 안성시 안성맞춤홀, 9월 24∼25일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대 삼성문화회관, 10월 1∼2일 경기 수원시 팔달구 경기아트센터, 10월 8∼9일 대구시 북구 엑스코 오디토리움, 10월 29∼30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 창원KBS홀 등이다. 현재 대관 일정 등을 조율하면서 다른 지역의 공연도 준비하고 있다.
독자와 예비 관객들에게 한 마디 영상으로만 보던 급식왕의 배우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음악과 무대미술, 알찬 스토리가 어우러진 환상의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많은 분이 공연장을 찾아 즐겁고 특별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