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의 사랑으로 충전되는 아빠를 소개합니다 _ 건전지 아빠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9-15 16:00:25
  • -
  • +
  • 인쇄
Special Report

 

▲ 사진제공: 교보문고
건전지 아빠는 자주 쓰이는 크고 작은 물건들을 움직이는 AA건전지로 , 집 구석구석에서 활약하며 뭐든 척척 해낸다. 장난감을 움직이게 하고 , 잠금장치 안에서 빈집을 지키며 , 전자 모기채에 전류를 흐르게 해 모기를 쫓기도 한다.
비가 세차게 내린 어느 날 불어난 계곡물 때문에 오갈 수 없는 사람들의 운명이 손전등 안의 건전지 아빠에게 달리는 상황이 벌어졌다. 건전지 아빠는 온 힘을 다해 빛을 밝히려 애쓰지만 손전등 안으로 비가 들이쳐 방전될 위험에 처한다. 건전지 아빠는 난관을 극복하고 사랑하는 가족들이 기다리는 집으로 무사히 돌아갈 수 있을까.
지난해 출간한 쿵쿵아파트로 애니메이션과 그림책을 넘나들며 특유의 장르를 만들어 가는 전승배·강인숙 작가가 신작 ‘ 건전지 아빠 ’ 를 내놨다.
건전지 아빠는 뭐든 척척 해내는 아빠의 뒷모습을 보여주면서 사랑하는 이들이 주는 에너지야말로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란 사실을 깨닫게 한다. 각자 하루를 보낸 건전지 가족이 서로를 껴안으며 충전하는 장면은 독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한다.
이 책은 아기자기하면서도 기발한 상상으로 가족이 주고받는 에너지를 다정하게 전한 동명의 애니메이션(건전지 아빠 , Battery Daddy)의 원작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이탈리아 지포니영화제 경쟁 부문에 올랐고 스위스 판토체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 초청받는 등 해외에서 주목받은 이 스톱모션애니메이션은 그림책에 고스란히 전해져 따스하면서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물한다.

두 작가는 8,000여 개의 프레임으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을 40면의 그림책에 담기 위해 작품 속 인물과 배경을 새롭게 연출 , 촬영해 애니메이션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장면들을 탄생시켰다.
또한 책 속에는 원작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는 QR코드가 있어 애니메이션과 그림책을 비교해 보는 재미를 더 했다.

 

▲ 사진제공: 교보문고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