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속 시즌 · 신작 투자유치로 날개 달았다 _ 스튜디오버튼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8-02 11:00:19
  • -
  • +
  • 인쇄
Cover Story

 

 

 

 

 

 

 

 

 

쥬라기캅스 후속 시즌과 신작에 대한 투자를 잇달아 성사시키며 전도유망한 애니메이션 제작사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구축해나가고 있는 스튜디오버튼이 날개를 달았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참신한 애니메이션을 자체 개발해 콘텐츠 기획 · 개발 제작사로서 발돋움하려는 스튜디오버튼의 발걸음이 더욱 빨라지고 있다.



오로라월드와 시즌4 투자계약
스튜디오버튼은 지난 7월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2021에서 쥬라기캅스 시즌3의
메인 완구사 오로라월드와 시즌4 제작에 대한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변신완구 , 사운드류 , 피규어 세트 등 완구 14종
을 8월에 출시하는 오로라월드는 후속 시즌에 대한 프로젝
트 투자에 나서면서 쥬라기캅스 시즌4 IP를 스튜디오버튼
과 공동 소유하게 된다.
9월 MBC 방영이 예정된 쥬라기캅스 시즌3는 애니맥스 ,
카툰네트워크 , 니켈로디언 , KBS키즈 , 브라보키즈 등 케이
블 채널에서도 방영된다.
또한 스튜디오버튼은 아이코닉스와 협력해 IPTV 사업대
행과 극장판 쥬라기캅스 : 공룡시대 대모험의 배급 및 사업
대행과 관련한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쥬라기캅스 시즌3는 방영 이전부터 사업적으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불경기에도 아이오이 , 릴팡 , 나이스토이 등 10곳이 넘는 파트너사와 60종이 넘는 상품화 계약을 맺었으며 사업설명회 이후 라이선싱 사업문의가 더욱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미월드와 <시간탐험대 다이노맨> 투자 맞손
이와 함께 스튜디오버튼은 미미인형과 똘똘이 브랜드로 유명한 미미월드와 시간탐험대 다이노맨에 대한 프로젝트 투자와 메인완구 상품화 계약을 맺고 오는 2023년 TV 방영을 목표로 상호협력키로 했다.
또한 유명 패션디자이너인 옴니아트의 이성동 대표이사와 쥬라기캅스 콘텐츠를 활용한 투자협약을 맺고 쥬라기캅스 패션쇼를 개최하고 의류도 선보이기로 했다.
아울러 라이선싱 사업 대행사 아시아나라이센싱과 협업해 쥬라기캅스를 한국의 트랜스포머로 성장시켜나가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방침이다.
김호락 대표는 “ 스토리와 재미 , 퀄리티 , 사업성 요소를 갖춘 신규 IP의 기획 및 론칭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 며 “ 작품에 전폭적인 지원과 투자를 단행한 파트너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한다 ” 고 말했다.





 

차기작은 슈퍼히어로 어드벤처물
미미월드가 투자에 나선 스튜디오버튼의 차기작 시간탐험대 다이노맨은 어떤 작품일까.
슈퍼히어로 다이노맨은 최첨단 과학문명과 공룡별 특성이 담긴 다이노월드를 배경으로 과거와 현재 , 미래를 탐험하며 멸종동물을 비롯해 다양한 동물들을 도우며 영웅의 면모를 보여준다는 내용의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이다.
미취학아동을 타깃으로 한 이 작품은 7분 분량의 에피소드 78편으로 구성되며 오는 2023년 3월 방영될 예정이다.
이야기의 무대는 여러 공룡들이 모여 사는 다이노월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바다생물들이 사는 아쿠아월드 , 곰 발바닥의 형태의 섬으로 사자 , 곰 , 호랑이 , 원숭이 등이 사는 애니멀월드로 구성된다.
또 독수리 , 비둘기 등 새들이 사는 공중 섬 스카이월드와 북극곰 , 펭귄 등 극지대 동물들이 사는 아이스월드 , 두더지와 곤충 , 뱀 등 밝은 곳을 싫어하는 생물들이 사는 언더월드도 등장한다.
김호락 대표는 “ 이야기 설정이나 흐름이 바뀔 수 있는 만큼 작품의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 며 “ 보다 면밀한 기획과 퀄리티 높은 영상을 통해 최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고 전했다.





· 작품명 : 시간탐험대 다이노맨
· 장르 : 어드벤처
· 타깃 : 취학 전 아동
· 형식 : 2D+3D Animation
· 분량 : HD TV 애니메이션 7분×78편
· 방영 : 2023년 3월 예정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