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스튜디오의 감성 IP 따개비루와 독자적인 레시피 개발과 인증받은 공장에서 생산까지 진행하는 초콜릿 제작소 카카올라가 만나 이상적인 두바이 필링 초콜릿 제품을 선보였다.
카카올라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국내 초콜릿 분야의 두바이 열풍을 이어가고자 다방면으로 연구한 끝에 고소한 향에 식감이 좋은 레시피를 개발했다.
이렇게 탄생한 두바이 필링 초콜릿은 바삭하고 고소한 식감의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 크림, 페이스트로 카카올라만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지난해 8월부터 귀여운 아트워크로 덕후들의 마음을 저격하며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캐릭터 따개비루의 디자인이 더해져 출시 2주 만에 준비한 2차 물량이 모두 팔려나갔다.
올리브스튜디오는 2009년 유아용 애니메이션 따개비루를 EBS에서 방영했으며 수많은 팬의 요청에 힘입어 캐릭터를 리브랜딩해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아트워크를 선보이고 있다.
따개비루 계정은 “바쁜 하루 속에서 루와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 매일 따뜻한 온기를 구워드려요”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평균 5,000건 이상의 좋아요와 100만 건에 이르는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이와 함께 또 다른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감성초코는 카카오 선물하기 초콜릿 카테고리 베스트 제품에 올랐다. 생크림 대신 식이섬유가 많은 오트 밀크로 만든 건강한 생초콜릿으로, 합격을 기원하는 행운 패키지와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은 사랑해 패키지 2종으로 구성됐다.
귀여운 패키지와 한정판 따개비 루 엽서 굿즈로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며 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카카올라×따개비루 시리즈는 앞으로도 다양한 모습으로 찾아올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