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채널 구독자 323만 명 돌파
2023년은 키즈캐슬의 글로벌 메가히트 콘텐츠 꼬마 마법사 주니토니가 다방면으로 성장한 한 해였다.
한 해 동안 총 7개 언어 채널에서 조회 수 약 26억 회, 구독자 323만 명을 달성해 해외 팬층을 더 확장했다. 특히 3월 포르투갈어 채널이 구독자 10만 명을 넘어서면서 실버 버튼 1개를 추가 획득함에 따라 골드 버튼 3개, 실버 버튼 6개를 보유하게 됐다.
키즈캐슬은 현재 한국어,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일본어 등 7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 포르투갈어 채널은 전년 대비 조회 수가 112배, 구독자가 25배 급증하며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동일 언어권인 스페인어 채널도 12월 200만 명을 돌파해 주니토니 인스타그램 글로벌 계정에서 축하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으며 11월에는 일본어 채널을 새로 열어 일본 시장 진출에 한 걸음 다가섰다.
유튜브 쇼츠에서도 큰 두각을 나타냈다. 영어 채널 기준으로 2022년 전체 쇼츠 영상 조회 수가 633만여 회에서 지난해 1억 6,000만 회로 늘어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 가운데 2023년 9월 24일 공개한 주니 매직 버블봉 영상은 3개월 만에 조회 수 8,000만 회를 기록하는 등 하루 평균 조회 수 20만 회를 유지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주니토니는 2D 애니메이션뿐 아니라 다양한 쇼트폼 콘텐츠에서도 글로벌 팬들의 높은 반응을 얻으며 콘텐츠 제작 전문 회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탄탄히 다졌다.
정유진 키즈캐슬 이사는 “글로벌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힘쓰면서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아이들에게 지식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니토니>와 벨포레리조트의 특별한 만남
키즈캐슬은 지난해 12월 23일 충북 증평군 벨포레리조트에서 특별 기획 공연 ‘주니토니와 크리스마스 댄스파티!’를 열어 크리스마스를 맞아 리조트를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환상적인 시간을 선물했다.
공연은 주니토니는 물론 츄츄와 산타 요정이 출연해 더욱 풍성한 무대를 연출했다. 아이들은 크리스마스 캐럴과 주니토니 인기 동요를 신나는 율동에 맞춰 따라 부르며 부모들과 함께 즐거움을 만끽했다.
벨포레리조트 방문객을 대상으로 주니토니 종이 머리띠 DIY 키트 배포 이벤트도 마련했다. 가족과 연인들은 주니토니 종이 머리띠를 하고 눈이 내린 아름다운 벨포레 목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행복한 추억을 남겼다.
또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해 숙박 및 식음 할인권과 주니토니 마법 종이집, 주니토니 크리스마스 캐럴 사운드북을 증정했다.
이와 함께 1월에는 주니토니 숙박 패키지도 운영해 한정 제작한 오르락내리락 주니토니 주사위 게임과 주니토니 마법 놀이책을 투숙객에게 제공한다.
주니토니 스탬프 투어를 비롯해 벨포레리조트에서 펼쳐질 다양한 이벤트와 소식은 주니토니와 벨포레리조트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