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략한 회사소개 부탁드린다 유니드캐릭터는 캐릭터 , 애니메이션 , 교육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회사로 지난 2017년 창업했다. 예전에 아이코닉스에서 맡은 업무가 콘텐츠 마케팅 , 제휴 비즈니스 분야였는데 직접 창작물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에 회사를 차렸다. 이번에 MBC에서 방영을 시작한 크리켓팡은 2년여에 걸쳐 자체 제작한 유니드캐릭터의 첫 유아 애니메이션이다.
사업 현황과 계획이 궁금하다 우선 크리켓팡은 지난 3월부터 인도를 비롯해 미국 , 스웨덴 , 캐나다 , 멕시코 , 아랍에미리트 등의 주요 OTT 채널에서 방영을 시작했고 지난달부터 우리나라에서도 방송되고 있다. 국내 배급은 KTH가 맡아 IPTV , 케이블 , OTT 등으로 방영 채널을 확대해나갈 것이며 출판 등 국내 라이선싱 사업도 전개할 예정이다. 지난1월에는 유튜브 채널도 개설해 노래로 꾸며진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다. 구독자가 5만 6,000명을 넘었는데 주로 인도에서 구독자가 많이 유입되고 있다. 최근에는 인도의 크리켓 국가대표 선수 아진캬 라하네와 홍보대사 계약을 맺었고 인도의 메이저 출판사인 하퍼콜린스와 출판 계약도 체결해 현지 라이선싱 사업에 힘쓰고 있다. 올해는 크리켓팡을 최대한 노출시켜 인지도를 높이고 교육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교육열이 높은 인도에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 콘텐츠 플랫폼도 구축할 것이다. 내년 초에는 인도에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마케팅을더욱 강화해 남아프리카공화국 , 파키스탄 , 방글라데시 등으로 시장을 넓혀나갈 생각이다.
준비 중인 프로젝트가 있는가? 현지 파트너사와 크리켓팡 시즌2를 공동제작해 배급할 계획이다. 또 인도 시장을 타깃으로 한 신규 콘텐츠와 국내시장을 겨냥한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모든 것을 공개하기에는 아직 이르지만 모두 애니메이션이다. 인도에 론칭할 콘텐츠는 현지 음식을 소재로 한 슬랩스틱코미디 장르다.
앞으로의 포부는 무엇인가? 인도에서 낸 성과를 토대로 키즈 브랜드 입지를 확고히 다져 미국과 유럽 시장을 공략해보고 싶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글로벌 IP 회사로 도약하고 2024년 상장을 위한 IPO(기업공개)를 목표로 사업을 공격적으로 전개해나가겠다.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