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켓팡 >으로 인도 어린이 영어교육 시장 도전 _ 유니드캐릭터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2 14:00:35
  • -
  • +
  • 인쇄
Business News
글로벌 애니메이션 제작사이자 에듀테크 기업 유니드캐릭터가 영어교육 앱 키즈토리(KIZTORY)를 출시한다.
키즈토리는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영어교육 서비스 앱으로 재미있는 인터랙티브 방식을 통해 어린이들이 즐겁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애니메이션 <크리켓팡> 캐릭터와 세계관을 접목해 친근하면서도 새로운 교육 경험을 선사한다.


 

키즈토리는 크게 영어동화 뮤지컬과 단어학습 게임, 학습 리뷰 등 세 종류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동화 뮤지컬은 유니드캐릭터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크리켓팡, 인도 여자아이 아랴의 이야기,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빨간 모자 이야기처럼 잘 알려진 동화를 재해석한 각색 동화와 글로벌 작가들의 창작동화에 재미있고 아름다운 음악을 더한 영어동화 뮤지컬로 구성됐다.
동화는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학교생활과 친구들에 관한 주제는 물론 기후변화, 민주주의, 성평등 같은 사회문제를 다뤄 재미와 교육을 동시에 잡았다.
동화 뮤지컬을 마치면 새로 배운 단어를 반복해 익힐 수 있도록 돕는 단어학습 게임이 시작된다. 플래시 카드 형식으로 뮤지컬에서 배운 단어를 하나씩 본 뒤 그림에 맞는 단어 고르기, 스펠링 게임, 각 단어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알파벳 고르기 등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게임으로 반복학습을 유도하므로 지루하지 않게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다.
학습 리뷰에서는 동화 뮤지컬과 단어학습 게임을 거치며 배운 내용을 확인하고 평가한다. 아이들이 어떤 부분을 잘 이해했고 어려워했는지, 스스로 돌아보는 자기주도 학습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뮤지컬 동화 한 편을 볼 때마다 동화 뮤지컬·단어학습 게임·학습 리뷰 과정이 반복됨에 따라 학부모는 앱에 표시되는 학습 결과를 통해 자녀의 학습 수준과 성취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인도 벵갈루루에 현지법인을 설립한 유니드캐릭터의 대표작 크리켓팡은 인도에서 서서히 인지도를 얻고 있으며 크리켓팡 캐릭터가 등장하는 키즈토리 앱도 테스트 단계에서 인도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유니드캐릭터는 크리켓팡 캐릭터의 홍보대사인 인도 크리켓 국가대표 아진캬 라하네 선수가 등장하는 키즈토리 홍보영상을 적극 활용해 앱 이용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송민수 대표는 “키즈토리 앱은 크리켓팡 캐릭터 사업의 중요한 축으로 높은 교육열을 가진 인도 교육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프로젝트” 라며 “빠른 시일 내에 인도에서 1,0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어린이 교육 플랫폼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 이라고 전했다.
키즈토리 앱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6월부터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