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의 뉴 TV 애니메이션] 캡틴레오, 생존 요령 알려주는 서바이벌 안전 교육 애니메이션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9 11:00:50
  • -
  • +
  • 인쇄
Preview

 

스튜디오버튼이 새롭게 선보이는 애니메이션 캡틴레오가 1월 12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전 7시 25분에 MBC에서 방영한다.


이 작품은 주(Zoo)시티에서 벌어지는 각종 사건 사고에 대응하는 이야기를 그린 서바이벌 안전 교육 애니메이션이다.

 


캡틴레오와 친구들은 절대 위기 본능을 감지하는 닥터 햄스터 박사의 지시에 따라 지진, 감염병, 유괴 등 위기 상황에 맞서 시민들을 구조하고 대처 요령과 예방법을 알려준다. 

 

 

정의롭고 열정적인 주인공 레오(사자)는 스포츠카, 뛰어난 후각과 청각을 자랑하는 퍼기(불도그)는 경찰차, 뭐 하나에 빠지면 무섭게 집중하는 죠스(백상어)는 잠수함, 손재주가 좋고 머리가 좋은 킹콩(고릴라)은 중장비, 용감한 호크(독수리)는 제트기를 타고 땅, 바다, 하늘에서 일어나는 응급 현장으로 출동한다. 이들이 타는 비어클은 로봇으로 변신·합체하며 화려한 액션을 펼친다.

 


7분 40초 분량의 에피소드 11편으로 구성된 캡틴레오의 기획과 시나리오는 브레드이발소, 다이노맨을 쓴 엄윤성 작가가 맡았다.


김호락 대표는 “지상파를 비롯해 케이블 채널, IPTV, OTT 방영으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이를 바탕으로 투자사와 파트너사를 유치해 시즌2 제작과 MD 사업을 진행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튜디오버튼은 일상 드라마 장면의 경우 2D 플래시 애니메이션 방식으로, 출동이나 구조, 액션 신 등 화려한 볼거리가 많은 장면은 3D 카툰 렌더링 기법으로 영상을 제작했다. 배경 디자인은 생성형 AI 기술로 완성해 제작비를 낮추고 제작 기간도 대폭 단축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