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콘텐츠의 선두 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는 톰토미의 유튜브 채널 전체 영상 조회 수가 4억 회를 돌파했다.
이는 3억 회 돌파 이후 당초 예상보다 빨리 달성한 것으로, 톰토미의 콘텐츠가 국내는 물론 해외 어린이와 부모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차세대 글로벌 캐릭터를 입증하는 중요한 성과다.
톰토미는 현재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채널을 운영 중이며 전 채널 구독자가 60만 명을 넘어섰다. 톰토미 채널은 자칫 지루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를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공룡 이름 맞히기 게임, 특이한 동물 이름 외우기 송 등 아이들이 스스로 인지 학습에 몰입할 수 있도록 재밌고 창의적인 요소를 적극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조회 수 4억 회 돌파는 영어, 스페인어 채널이 눈부시게 성장한 덕분이다. 스페인어 채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코딱지 송 쇼츠 영상이 5,000만 회를 돌파하며 조회 수 증가를 견인했다.
영어 채널도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구독자가 빠른 속도로 늘고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단단히 다지고 있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톰토미 채널이 다양한 문화권에서 사랑받고 있는 것은 콘텐츠가 자녀들에게 유익하고 안전하다는 부모님들의 긍정적인 평가와 피드백 덕분” 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배움의 즐거움을 알리겠다” 고 말했다.
세계 최대 공룡 체험 전시 ‘다이노스 얼라이브’와 콜라보레이션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다채롭고 유익한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는 키즈 캐릭터 브랜드 톰토미가 세계 최대 공룡 체험 전시 다이노스 얼라이브와 콜라보레이션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톰토미의 인기 콘텐츠를 활용해 체험과 학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성격을 강화한 모습으로 어린이들을 찾아간다.
다이노스 얼라이브는 미국워싱턴DC, LA, 시애틀, 벨기에, 호주 등에서 전 세계 공룡 팬들을 매료시키며 CNN이 선정한 ‘꼭 방문해야 할 전 세계 12개 체험 전시’에 선정된 인터랙티브 체험전으로 전 세계 수 많은 어린이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톰토미가 들려주는 공룡 시대 이야기 영상으로 공룡의 생태와 역사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공룡을 잘 모르는 아이도 자연스럽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톰토미 패키지 티켓 구성품인 탐험 노트에는 전시장 내에 숨겨진 공룡 스탬프를 찾아 찍으며 전시를 즐길 수 있는 탐험 지도가 들어 있는데 스탬프를 모두 찾아 탐험 지도를 완성한 어린이에게는 탐험가 인증서와 배지를 수여해 능동적으로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톰토미 콘텐츠를 통해 공룡을 무서워했던 아이들도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