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고엔터테인먼트, <샤샤&마일로> 넷플릭스 진출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3 11:00:42
  • -
  • +
  • 인쇄
Business News


아프리카·중동 배급 스타트
TV시리즈 애니메이션 샤샤&마일로가 넷플릭스에 진출한다. 핑고엔터테인먼트는 티빙, LG U+ 웨이브, 왓챠에 이어 12월에 넷플릭스에 샤샤&마일로 파트2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앞서 11월 11일에는 브라보키즈 채널에서 샤샤&마일로 파트1·2를 연속 방영했다.


특히 11월부터 아프리카 스타 타임즈(Star Times) 채널, 아랍에미리트(UAE) E-주니어 키즈(E-Junior Kids TV)채널에서도 샤샤&마일로를 방영하는 등 해외 배급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친근한 고양이 캐릭터와 독특한 세계관이 특징인 샤샤&마일로는 다양한 문화권의 시청자들이 거부감 없이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핑고엔터테인먼트는 “아시아와 유럽, 남미를 넘어 중동, 아프리카 시장까지 배급을 확대하고 있다”며 “전 세계 어린이들을 만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DICM 및 콘텐츠IP마켓 참가
핑고엔터테인먼트가 11월 12일부터 이틀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마디낫 주메이라 켄벤션홀에서 열린 DICM(Dubai International Contents Market)에 참가해 중동 지역 바이어들과 콘텐츠 관계자들을 만났다.


샤샤&마일로, 오리지널 프로젝트 핌핌 시리즈, 뿡어카페, 신작 기가빌더 등을 소개하며 배급 및 투자, 라이선싱 등 다양한 분야의 바이어들과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1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콘텐츠IP마켓에도 참가해 출판, 유통, 공연 분야 바이어들과 만나 사업화 방안을 모색했다.
 

핑고엔터테인먼트는 “사업 가능성이 높은 업체들과 긍정적인 미팅을 진행해 지속적인 비즈니스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 좋은 성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샤샤&마일로 캐릭터 굿즈 팝업스토어 입점
샤샤&마일로가 크림스토어 팝업스토어에 등장했다. 핑고엔터테인먼트는 중소 콘텐츠 기업들의 상품을 판매하는 크림스토어가 여는 팝업스토어에서 샤샤&마일로 굿즈를 선보였다.


샤샤&마일로는 11월 14일부터 열흘간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 마련한 크림스토어 팝업스토어에 이어 12월 7일까지 열리는 타임빌라스 수원점 토이저러스에서 팬들을 만난다.

 


또 12월 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 열리는 광주 육성 콘텐츠 IP 팝업스토어에서도 고양이 봉제 인형과 얼굴 쿠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핌핌키즐·핌핌아쿠아 SK B tv 론칭

핌핌 우리아이 감정동요의 새로운 시리즈 핌핌키즐과 핌핌 아쿠아가 SK B tv에서 방영한다. 0∼3세를 위한 영유아용 뮤지컬 에듀케이션 핌핌 우리아이 감정동요는 2018년 KBS 2TV에서 방영한 이후 IPTV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핌핌키즐은 생각을 몸으로 표현해보는 체조 뮤지컬, 핌핌 아쿠아는 재밌는 노래와 춤으로 해양 생물에 대해 알려주는 애니메이션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