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아와 친구들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경남 사천시가 개발한 캐릭터 어벤저스 그룹이다.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소년 또아를 중심으로 비토섬에 추락한 기억 상실 우주 미아 토끼 로키, 거대한 코끼리가 되고 싶은 코바, 터프하지만 정이 많은 공룡의 후예 슈슈 등4 종으로 구성됐다.
또아는 2000년에 첫선을 보인 시 대표 캐릭터 또록이의 아들로, 첨단 우주항공 산업의 중심 도시란 이미지를 담고 있다. 로키와 코바, 슈슈는 관광 명소와 홍보 요소의 특징을 표현했다.
또아와 친구들은 3월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남관광박람회에서 경남관광상품개발 어워즈 최우수상을 받으며 단숨에 주목받았다.
이에 시는 일상에서 다양한 감정을 귀엽고 재밌게 공유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해 젊은 층의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고, 캐릭터를 앞세운 지역 홍보 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0월 4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트래블쇼 2024에서 또아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로 즐거움을 선사하며 ‘2025 사천 방문의 해’ 를 널리 알렸다.
캐릭터 탈인형이 관람객과 함께 댄스 배틀을 펼쳤고 1,300만 명의 구독자를 둔 유튜버 햄지의 사천 여행 브이로그, 가수 재주소년이 부르고 직접 출연한 뮤직비디오 사천, 그 해변으로를 상영하며 지역 명소를 소개했다.
또 사천 9경을 배경으로 한 컬링 게임과 또아와 친구들로 디자인한 다트게임을 진행해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한층 차별화한 홍보 마케팅으로 눈길을 끌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