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스튜디오, 뿌까 레스토랑 다시 문 열어요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6 14:00:07
  • -
  • +
  • 인쇄
Business News

 

 

전 세계에서 사랑받은 토종 캐릭터 뿌까가 오랜 공백기를 깨고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 오픈과 함께 화려한 컴백을 알린다.


뿌까 IP 사업을 새롭게 전개하는 타이거스튜디오는 ‘인간 뿌까’란 별명을 가진 정지선 셰프가 운영하는 중식당 티엔미미와 함께 서울시 성동구에 있는 퍼니주에서 1월 30일부터 사흘간 이색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

 


뿌까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자장면을 만드는 중국집 거룡반점의 외동딸로, 짝사랑하는 무사 가루와의 코믹한 일상을 그린 온라인 플래시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다. 2000년대부터 2010년대 중반까지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많은 인기를 누리며 글로벌 시장을 호령한 K-캐릭터의 원조로 통한다.

 


이번 팝업은 ‘딤섬의 여왕’으로 불리는 정지선 셰프와 만나 딤섬 맛집으로 다시 태어난 ‘뿌까 레스토랑-딤썸’이란 테마 아래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꾸며진다.


특히 정 셰프는 뿌까 레스토랑을 티엔미미 스타일로 재해석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팝업에서는 티엔미미의 대표 메뉴인 딤섬에 뿌까 콘셉트를 입힌 메뉴와 전용 디저트를 비롯해 정 셰프의 시그너처인 아이라인을 살린 콜라보레이션 인형 및 키링 등 중식 레스토랑 콘셉트에 맞춘 한정판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또 기발하면서도 재치 넘치는 아트워크와 오브제를 활용한 다양한 포토존과 미니 게임을 통해 경품 응모권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마련한다.

 


타이거스튜디오는 “뿌까를 기억하는 오랜 팬들에게 다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뿌까의 세계관과 티엔미미만의 특별한 무드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뿌까 레스토랑에서 눈과 입이 즐거운 재미를 만끽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