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큰별쌤’ 최태성 역사 전문가 감수 거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시리즈 출시
놀이를 통해 배우는 콘텐츠를 선보여 온 스타원엔터테인먼트가 아이들의 한국사 학습 입문을 돕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시리즈를 출시했다.
누적 조회 수 2,020만 회를 넘기며 국민 동요로 사랑받고 있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을 기반으로 한 사운드 북과 위인 카드로, 고조선부터 대한민국에 이르기까지 5,000년의 한반도 역사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노래와 그림을 통해 배울 수 있게 구성했다.

사운드 북은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을 비롯해 태권도송, 대한민국송 등 인기 동요 5곡을 담아 우리나라 문화와 정서를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돕는다. EMC 전자파 적합성 인증 및 KC 인증을 획득해 안전하다.
위인 카드는 역사에 별 흥미가 없는 아이도 카드놀이를 하며 한국사와 가까워지게 기획한 제품이다. 세이펜을 활용하면 성우 목소리로 인물에 대한 역사적 설명을 생생하게 들려줘 글을 모르는 아이들의 한국사 입문 학습서로 제격이다. 또한 그림, 이야기, 노래 3가지 통합 콘텐츠로 즐기며 배우는 몰입형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이들 제품은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정보를 담고자 ‘큰별쌤’ 최태성 역사 전문가 감수를 거쳤으며 실제 복식, 표정, 배경까지 역사적 고증을 통한 인물 묘사로 흥미를 자극한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외우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흥미를 느껴 놀이처럼 받아들이는 데 초점을 맞춰 기획했다”며 “교육적 깊이와 즐거움을 모두 담아낸 만큼 아이들이 집에서 즐겁게 배우는 첫 한국사 교재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시리즈는 주요 온라인 마켓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