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활용해 기업 마케팅 위한 굿즈 개발 _ TPA코리아

/ 기사승인 : 2021-04-09 16:48:40
  • -
  • +
  • 인쇄

Licensee Company


.


.


..
.Untitled-2
.
.
.
인쇄용지를 전문으로 유통하는 월드페이퍼의 자회사 TPA 코리아가 고품질 인쇄물 제작에서 기업과 아티스트가 협업한 디자인 제품 기획·생산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TPA코리아는 고급 서적과 상업 인쇄물, 일반 출판물 등 지류 인쇄를 비롯해 사출, 봉제 등 기업의 판촉물, 사은품, 굿즈 등을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주문자가 제조사로부터 개발·생산된 제품을 납품받아 유통·판매하는 형태) 방식으로 제작하고 있다.
특히 제품을 주문받아 생산하는 수동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사에 콜라보레이션 기획을 제안하는 능동적인 방식으로 새로운 굿즈 개발에 나서며 기업과 일러스트 작가가 서로 윈윈(win-win) 하는 관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
최근에는 도우도우 캐릭터를 활용해 만든 굿즈가 교보문고 사은품 이벤트에서 조기 품절 되며 인기를 끌기도 했다.
TPA코리아 측은 매번 새로운 제품을 기획하고 디자인할 여력이 충분하지 않은 캐릭터 작가나 에이전시들은 제품 용도와 캐릭터가 조화를 이룬 디자인으로 기업과 협업할수 있고, 기업도 이색적인 굿즈를 내세워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제조에 대해 이해가 깊은 디자이너와 기획자를 육성하고 더욱 다양한 캐릭터와 협업해 캐릭터 회사들이 원하는 상품들을 기획, 제작할 계획이다.
TPA코리아 측은“회사는 물론 1인 사업가나 아티스트,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려 노력할 것 ” 이라며 “ 상품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캐릭터산업 관계자분 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 ” 고 전했다.
.


.


.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4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