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호 칭찬릴레이 주인공은 오케이티나 홍수영 작가 _ 칭찬릴레이

/ 기사승인 : 2021-04-06 16:46:26
  • -
  • +
  • 인쇄

Compliment


 

 


본인 소개를 부탁한다

싸이월드의 스킨 디자인 브랜드 오케이티나를 만든 이후 16년째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그간 여러 MD 작업과 콘텐츠, 브랜드 협업, 전시, 삽화 등을 진행했다. 첫 창작 그림책 티나의 양말은 우리나라, 프랑스, 일본, 대만에서 출간됐고 지난해 원작을 기반으로 파일럿 애니메이션도 제작됨에 따라 새 사업을 준비 중이다. 올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고 그림책도 출간할 계획이다.

아이큐박스 강유진 대표에게 칭찬받은 소감은?

2015년 플레이모빌 아트전에 참여하면서 강 대표님과 인연을 맺게 된 이후 최근 플레이모빌-스타벅스 콜라보 레이션 아트전을 준비하면서 다시 만나게 됐다. 콜라 보레이션을 기획, 진행하는 동안 아티스트의 예술성을 섬세하게 헤아리고 지지해준 대표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업계 현황과 바라는 점이 있다면?

여전히 문제가 되고 있는 저작권에 대한 잘못된 인식들이 빨리 개선됐으면 좋겠다. 원작자의 권리가 보호될수록 캐릭터의 생명력이 더욱 강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국내 아티스트들이 권리를 보호받아 창작에 더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으면 한다.






다음 칭찬 대상은 누구인가?

지난해 유니세프 작업을 통해 만나게 된 시나몬컴퍼니의 김희연 대표님이다. 우리나라에 베이비버스를 들여온 김 대표님의 열정과 뛰어난 기획력에 감탄했다. 앞으로 시나몬컴퍼니의 행보가 기대되는 이유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4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