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동~ <반짝반짝 달님이>가 찾아왔어요_ 토이트론_선우앤컴퍼니

/ 기사승인 : 2021-04-06 16:34:06
  • -
  • +
  • 인쇄

Business News


.


.


역할놀이 완구로 큰 사랑을 받아온 달님이가 애니메이션으로 찾아왔다. 토이트론과 선우앤컴퍼니가 공동제작한 애니메이션 <반짝반짝 달님이>가 4월 KBS에서 첫 방송을 시작한다. 작품성과 사업성을 모두 충족하는 작품이 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방송 전부터 라이선스 사업과 방영 계약 등에서 눈에 띄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
.
Untitled-1
.
.
.
147-162수정.
.
.

여아 완구 브랜드가 애니메이션으로
.


반짝반짝 달님이가 4월 8일부터 매주 목요일 KBS 1TV에서 방영된다.


뮤지컬 애니메이션 시리즈 반짝반짝 달님이는 1회당 11분 분량, 총 26편으로 구성돼 10월까지 방영될 계획이다.
반짝반짝 달님이는 여섯 살 여아 달님이를 주인공으로 가족, 친구들과 겪는 즐거운 일상을 담고 있다. 역할놀이 완구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여아 완구 브랜드 달님이를 기반으로 2년간 제작한 작품이다. 제작에는 16년간 달님이 완구를 만들어온 원작사 토이트론과 선우앤컴퍼니가 공동으로 참여했으며, 작품성과 사업성에서 모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기 브랜드와 글로벌 애니메이션 제작사의 합작이라는 점이 화제가 되고 있으며 , 스토리와 뮤지컬이 매끄럽게 어우러지는 가운데 개성 있는 캐릭터들이 돋보인다는 평이다. 이에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충분히 콘텐츠 파워를 발휘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147-162수정


.


.


방송 전부터 성과 가시화
반짝반짝 달님이의 라이선스 사업이 방송 전부터 활발히 펼쳐지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선우앤컴퍼니는 반짝반짝 달님이가 유니콘, 서울문화사와 출판 계약을 맺고 4월 말 달님이 제품들이 출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라이선싱 완구도 40여 종 계약됐으며, 유아 식기 분야의 계약도 완료했다. 또 뮤지컬 라이선스도 계약을 완료해 올해 10월부터 공연을 시작할 예정이다. 선우앤컴퍼니는 면밀한 미디어믹스로 각종 사업을 뒷받침 할 계획이다. 4월 공중파 방영에 이어 5월부터는 투니버스 와 재능TV에서 순차적으로 방송을 시작한다. 특히 케이블 채널에서는 달님이를 13편씩 파트1과 파트2로 나눠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편성하기로 했다. 또한 OTT 플랫폼 배급에도 노력을 기울여, 쿠팡 플레이와의 연계를 추진 중이며, 넷플릭스와도 협의 중이다.
.
방영과 함께 완구 출시
토이트론이 애니메이션 방영과 함께 달님이의 제품 라인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우선 5월에 달님이 인형과 달님이의 동생인 달콩이 인형을 출시할 계획이다. 달님이 특유의 포근하고 따스한 감촉을그대로 유지하면서 애니메이션 속 달님이처럼 보이게끔 반짝이는 눈망울을 실감 나게 구현했다. 또 ‘ 달님이 달달 베이커리 ’ 도 출시될 예정으로 역할놀이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4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