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링> 입은 100% 통과일 착즙주스로 건강을 마셔보세요_예당식품 _ 김동복 대표

/ 기사승인 : 2021-04-06 16:11:36
  • -
  • +
  • 인쇄

Interview


 


 


067-082수정


가래떡 캐릭터 < 바링 > 이 자연의 맛이 그대로 살아 있는 착즙주스와 만나면 어떤 맛이 날까.
KBS 2TV에서 방영중인 일일드라마 미스 몬테크리스토에 PPL로 등장하며 이름을 알리고 있는 바링이 건강음료 시장에 진출한다.
아무것도 넣지 않고 통과일 그대로를 짜낸 건강한 주스를 내세워 해외 판로를 넓혀가는 예당식품이 유비컬쳐와 손잡고 바링 캐릭터를
활용한 신제품 출시를 예고했다. 떡과 과일의 만남이란 그림이 뭔가 그럴 듯해 보인다.
예당식품 김동복 대표가 전하는 바링을 선택한 이유는 이렇다.


067-082수정


 


회사를 간략히 소개해달라  착즙주스 전문기업이다. 농축음료가 주도하는 주스 시장에서 오로지 무첨가(NFC, Not From Concentration) 착즙주스만을 고집한 지 벌써 12년째다. 국내 질 좋은 사과를 사용한 100% 통 사과주스를 시작으로, 100% 통 배주스, 토마토, 당근, 비트를 사용한 착즙주스, 혼합주스 등을 선보이며 제품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ICT를 연계한 스마트 공장 고도화 사업을 통해 더 좋은 품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품의 특징이 궁금하다  농축액이나 희석, 첨가의 과정 없이 과일 본연의 맛과 풍미가 살아 있는 주스를 생산한다.
해썹(HACCP,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관리 인증) 인증 기준에 따라 원재료 수매에서 유통까지의 전 과정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
주력 제품은 사과주스인데 토마토, 비트, 당근, 석류 등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사용한 주스도 선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원재료의 신선도를 최우선으로 한다. 낙과가 아닌 가공용 원재료를 농가에서 직접 사들인다. 전략 제품인 ABC주스와 당근주스는 친환경 원재료만을 고집한다. 그래서 친환경, 건강, 정성을 내세운‘맘스초이스’란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할 것이다.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엄마의 선택이란 의미다.


 


 


   

 


바링


유비컬쳐와 어떻게 만나게 됐나? 제품 개발에 집중하다 보니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시도해볼 생각을 하지 못했다. 우리처럼 규모가 작은 기업은 홍보 마케팅이 취약한 편이다. 그래서 좋은 제품을 아이들에게 어떻게 홍보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제품에 대한 자부심은 높지만 소비자들에게 알릴 방법을 잘 몰랐다. 그러다 지난해 여름 캐릭터 마케팅을 해보자는 최시영 기획이사의 제안을 검토한 끝에 유비컬쳐와 협업하게 됐다. 당시 최 이사의 설명을 듣고 신선하면서도 좋은 발상이라고 생각했고, 판로 개척의 좋은 기회이자 도약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엄마가 선택해 아이에게 주는 좋은 먹거리라는 제품의 콘셉트와 유비컬쳐의 바링 캐릭터가 잘 맞았다. 시중에 색소주스는 넘쳐나지만 캐릭터를 입힌 착즙주스는 우리 제품이 최초다.


067-082수정


067-082수정


 바링 캐릭터의 매력은 무엇인가? 바링은 우리의 전통음식인 가래떡의 시각적 특징과 특성을 형상화했다. 사과, 감자, 호박, 고추, 가지 등 과일과 채소를 접목해 보다 자연친화적인 이미지와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같은 점이 자연의 맛과 영양을 소비자들에게 그대로 안전하게 전하고자 하는 우리 회사의 지향점과 부합했다.
특히 유비컬쳐가 드라마 제작사인 만큼 매체를 적극 활용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효과적이라고 봤다. 그래서 드라마 PPL뿐 아니라 중국 현지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하면 동남아시아권 수출을 더욱 확대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단시간에 곧장 매출로 연결되지 않더라도 국내에서 자리를 잡으면 해외에서도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


067-082수정


출시 계획은 잡혔나? 첫 번째 협업 제품은 제주당근을 착즙한 100% 착즙 바링 당근주스다. 겨울의 큰 일교차를 겪으며 뿌리에 당 성분을 축적한 제주도 구좌읍의 당근은 당도가 매우 높다. 어른뿐 아니라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자연의 단맛이다.
시제품은 빠르면 5월에 나오고 드라마 PPL의 전개 상황에 따라 다소 유동적이지만 7월에는 정식 판매할 예정이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자사 온라인몰, 갤러리아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온라인 위주로 판매되고 있는데, 오프라인 매장에서 시음행사를 하지 못해 매우 아쉽다. 코로나19 상황이 조금 누그러지면 현장 판매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앞으로 제주도 당근과 비트를 착즙한 바링 ABC주스, 유기농 석류주스, 사과주스, 토마토주스 등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067-082수정

 


향후 기대하는 효과는? 바링 캐릭터의 구성과 사업전개 방법 및 방향이 우리의 생각과 잘 맞아 좋은 결과를 낼 수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캐릭터가 알려지고 브랜드가 뜨면 사업의 무한 확장도 가능해진다. 예당식품의 착즙주스가더욱 널리 알려져 아이들이 즐겨 찾았으면 한다. 음료는 문화라는 생각을 해왔다. 따라서 맘스초이스란 브랜드에 우리만의 독창적인 이야기를 입힐 것이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예당식품만이 줄 수 있는 서비스와 가치를 개발해나가는 것이 지속성장을 위한 중요 요소라고 생각한다.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600억 원으로 추산되는 착즙음료시장에서 2년 내에 시장 점유율을 10% 이상으로 끌어올리겠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4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