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쥬라기캅스 > 브랜드 구축과 수익성 강화 노린다_스튜디오버튼 _ 김호락 대표

/ 기사승인 : 2021-04-05 16:02:40
  • -
  • +
  • 인쇄

Interview


.


.


083-098수정


.


“ 쥬라기캅스 새 시즌이 오는 8월에 방영되는데 조금 이라도 빨리 알리고 싶은 마음이 크다. 그래서 방영 5개월여를 앞둔 지금부터 유튜브를 시작으로 홍보 활동에 돌입했다. 시장 전반이 위축된 상황에서 마케팅을 조금 더 공격적으로 펼쳐나가보자는 판단에서다. 노출 횟수를 늘려 시청률도 올리고 라이선시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내려 한다. ” 스튜디오버튼 김호락 대표가 일찌감치 새 작품 홍보의 전면에 나섰다. <쥬라기캅스>라는 브랜드 구축과 수익성 강화를 위한 포석으로 읽힌다.


.083-098수정


.


.


시즌3는 전작들과 어떻게 다른가?  작품 기획과 시나리오에 대대적인 변화를 줬다. 우선 로보카폴리, 파이어로보의 메인작가로 활동한 안지민 작가를 영입해 다소 거칠거나 폭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요소는 줄이고 귀엽거나 유머러 스하고 현실성 있는 요소를 늘렸다. 특히 국회의사당, 독도, 숭례문 등을 무대로 설정하는 등 우리나라 정서에 맞는 스토리로 구성하고 미니 공룡들의 비중도 높였다. 또한 고대생물을 알려주는 쥬라기 대백과 코너를 매회 에필로그에 배치해 교육적인 요소도 넣었으며 경찰, 소방 등 직업적 특징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로봇 디자인도 수정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시즌3는 쥬라기캅스의 리부트 버전인 뉴 쥬라기 캅스가 될 것이다.


.


083-098수정.


마케팅 전략을 소개해달라  로봇물 애니메이션을 두고 경쟁이 과열되면서 최대한 신비주의 전략을 펼치며 마케팅을 하는 것이 주요 흐름이었다면 , 우리는 방영에 앞서 메인완구 론칭을 준비 중인 지금부터 온·오프라인 홍보를 전개 하려 한다. SNS와 유튜브 쥬라기캅스 채널에 시즌3 오프닝 송 업로드를 시작으로 엔딩 신이나 명장면들을 편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올릴 계획이다. 오프라인에서는 주요 판매대의 메인상품으로 노출시켜 온라인 홍보와 시너지가날 수 있게 하겠다. 특히 오로라월드와 협업해 로봇의 디자인이나 완구의 움직임 등을 개선하는 등 스토리, 비주얼, 수익성이 균형을 이루도록 노력했다.


상품화사업 현황과 계획이 궁금하다  우선 오로라월드에서 메인완구 10종을 새 시즌이 방영되는 8월에 출시한다. 또 현재 스티커, 잡화, 출판 등 여러 라이선시에서 제안이 들어와 논의를 벌이고 있다. 규모가 큰 계약에 대한 욕심을 버리고, 라이선시 입장을 충분히 고려해 최소계약금액 (MG)보다 러닝개런티에 중점을 두고 직접 찾아다니며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관심 있는 라이선시라면 언제든지 연락 바란다.


.


Screenshot 2021-04-05 at 15.42.09.


개봉을 앞둔 극장판은 TV시리즈와 어떻게 다른가?  극장판 쥬라기캅스는 내년 3 ∼5월에 개봉할 예정이다. 쥬라기캅스의 기원과 더욱 깊이 있는 드라마를 다루고 싶어 레전드 히어로 삼국전을 맡았던 지한솔 작가에게 시나리 오를 맡겼다. 주인공 공찬과 친구들의 성장, 쥬라기캅스 들의 우정, 가족애 등 아이와 어른이 모두 웃고 감동할 수있는 이야기에 초점을 맞췄다. 사실 가족드라마를 표방했다. 그래서 극의 중심을 이루는 것은 사랑, 희생, 배려, 우정 등이다. 기계인 공룡들에게도 인간애와 같은 요소를 부여해 극적 감동을 끌어올렸고 음향 작업도 극장용 영화 음악 전문 감독에게 의뢰했다. TV시리즈인 쥬라기캅스 시즌1, 2 이후 차기작이 나오기까지의 공백이 길었다. 때문에 시즌3부터는 그런 간극을 메우려 한다. 8월 새 시즌이 방영되고 내년 상반기 극장판 개봉에 뒤이어 곧바로 시즌4가 방영되는 식이다.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노출시 키면 쥬라기캅스 브랜드가 더욱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


쥬라기캅스 콘텐츠의 매력은 무엇인가?


작품의 주인공은 공룡이다. 공룡은 아이들에게 영원한 판타지의 대상이다. 여기에 정의로움의 상징인 경찰이란 캐릭터가 결합된 이들 공룡은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춰 호흡하며 친근함을 선사한다. 새 시즌은 귀여우면서도 멋진 매력이 폭발하는 쥬라기 캅스가 우리 곁에 실제 존재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스튜디오 버튼의 모든 제작진이 최선을 다해 만들었다. 기대하셔도 좋다. 많은 응원 바란다.


.


.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4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