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뉴미디어용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로 자리 잡은 <토몬카> _ 스튜디오게일

/ 기사승인 : 2021-04-05 13:17:15
  • -
  • +
  • 인쇄

Cover Story


2021.04.


 


게임 등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저작도구(유니티, Unity)로 만든 3D 애니메이션 <토몬카>가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토몬카는 지난 3월부터 MBC에서 매주 토요일 오전 8시에 방송되고 있다. 방영 전부터 유튜브 채널에서 존재를 알리며 수많은 팬을 보유한 토몬카가 지상파에 데뷔해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 것인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067-082수정.


 3∼5세 어린이 사회성 · 협동심 학습에 도움


큼지막한 바퀴를 자랑하는 토몬카는 어느 한 아이의 놀이 방에 있는 장난감 자동차다.


방 안에는 트랙과 점프대, 주차타워 등 몬스터 트럭을 위한 여러 구조물이 있다.


또 블록, 봉제인형, 로봇 등 토몬카를 비롯한 다양한 장난감과 이들이 사는 곳이 구역별로 자리한다.


장난감이 가득한 토몬월드에는 매일매일 크고 작은 사고와 말썽이 끊이지 않지만 이들은 서로 도우며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


스튜디오게일과 CJ ENM DIAI TV, 유진미디어가 공동 제작한 토몬카에는 날쌘돌이 레이싱카 레이몬, 영리하고 귀여운 미니몬, 듬직한 집게차 픽트몬, 걸크러시 소형 트럭 밀리몬, 인공지능 전기차 일렉몬 등 다양한 개성과 취향을 반영한 몬스터 자동차들이 등장한다.


이들은 토몬월드 속 친구들과 함께 서로 힘을 합쳐 위기에서 벗어나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에피소드를 통해 3∼5세 어린이들이 사회성을 익히고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남녀 캐릭터의 성별 비율을 동등하게 맞춰 취학 전 어린이를 위한 콘텐츠 트렌드를 반영했다.


 


재능TV서 유튜브용 콘텐츠 <토몬카 ABC> 방영


2019년 11월 유튜브에 채널을 개설한 후 구독자 38만 명, 조회수 1억 6,000만 건을 돌파한 토몬카 채널의 콘텐츠를 재능TV에서도 볼 수 있다.


3월 24일 수요일 오전 7시 30분에 재능TV에서 방영 중인 토몬카 ABC는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콘텐츠 가운데 조회수가 높은 에피소드를 모아 영상과 음향의 품질을 높여 3분 분량의 에피소드 60편으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전 세계 미취학 아동들이 좋아하는 색, 모양, 단어 배우기 등의 교육적인 내용과 동요로 구성돼 아이들이 쉽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뉴미디어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로 각광 받고 있다.


 


어린이날 맞춰 완구 7종 출시


어린이 시청자들의 개성과 취향을 고려해 개발된 레이몬, 미니몬, 픽트몬, 밀리몬, 일렉몬 등의 토몬카가 어린이날 시즌에 맞춰 완구로 출시된다.


지난해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오로라월드는 토몬카 풀백카 5종, 후렉션카 2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토몬카는 CJ ENM DIA TV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대대적인 유튜브 마케팅도 진행한다.


CJ ENM DIA TV는 허팝, 헤이지니, 라임튜브 등 인기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본방사수 리뷰, 언박 싱, 오프닝 송


따라 부르기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토몬카를 홍보한다. 또한 여러 크리에이터와 지속적인 유튜브 마케 팅을 진행할 방침이다.


 


Untitled-1


 


 


 부르기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토몬카를 홍보한다. 또한 여러 크리에이터와 지속적인 유튜브 마케 팅을 진행할 방침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4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