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적 안정 찾고 집중력 높이려면 보석십자수가 딱이죠_케이엠엘리 _ 이애라 대표

/ 기사승인 : 2021-03-24 09:30:14
  • -
  • +
  • 인쇄


Interview



현대인들은 지루하게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취미를 찾고 있다. 그래서 큰돈 들이지 않으면서도 스트레스를 풀고 성취감도 얻을 수 있는 컬러링북이나 DIY 명화 그리기 같은 제품을 찾기 시작했다. 보석십자수가 사랑받은 이유 역시 이와 맥락을 같이한다. “수공예가 가진 에너지와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보석십자수에서 찾을 수 있을 겁니다.”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속속 매장을 개설해가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케이엠엘리 이애라 대표를 만나 보석십자수만의 매력에 대해 물었다.


.


163-178 163-178 163-178 163-178 163-178 163-178 163-178 163-178 163-178 163-178


.

179-194회사를 간략히 소개해달라


국내 최초 보석십자수 전문기업이다. 다양한 그림 위에 인조 비즈를 붙여 완성하는 DIY 상품을 만들어 유통한다.


현재 우리나라에 프랜차이즈 형태의 가맹점 23곳을 두고 있으며 일본에도 전문매장이 있다.


제품은 쿠팡, 11번가 등 온 · 오프라인을 통해 유통된다. 중국 내 2곳의 직영 공장과 하청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한다.


.


보석십자수가 뭔가?


실 대신 다이아몬드 형태의 비즈(보석)로 십자수를 놓는다는 뜻이다. 접착제가 부착된 도안에 보호필름을 떼어가면서 도안의 기호와 색상의 기호 또는 숫자가 일치하는 곳에 비즈를 붙여 작품을 완성하는 방식의 제품이다. 원형, 사각형의 비즈는 은은하거나 화려한 색상을 지니며 입체적이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준다. 다양한 크기의 비즈를 활용하면 입체감이 커지고 더욱 반짝인다.


.


제품의 특징은?


보석십자수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수 있다. 아이들에게는 신체 발달과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 핀셋과 펜을 이용해 칸에 맞춰 비즈를 붙이다 보면 스트레스가 줄어 정서가 안정되고 색채감각과 집중력도 높아진다. 성인들에게는 인지능력 퇴화를 예방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높이는 데 효과가 있다.


.


제조 과정이 궁금하다


다양한 디자인을 보석십자수 도안으로 재설계하고 디자인에 맞게 액자, 스티커, 인테리어 소품류 등 접목시킬 상품을 기획한 뒤 최종 도안을 인쇄한다. 그리고 도안에 붙일 비즈를 나눠 포장한다. 무엇보다 원작이 재탄생된 후에도 잘 표현돼야 하고 상품과도 잘 어우러져야 하는 것이 관건이다. 따라서 디자인이 제일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


계약된 IP는 어떤 것들이 있나?


현재 라이선싱 계약을 맺은 IP는 몰랑이, 빨강머리앤, 무민, 말랑이, 뽐뽐스튜디오, 임선경 작가 등이다. 예전에는 디즈니, 포켓몬스터, 흔한남매 등과 계약한 바 있다.


.


자체 디자인 제품도 생산하나? 인기 품목은?


사실 캐릭터 활용 제품은 전체 제품의 30%에도 못 미친다. 풍경이나 정물화를 활용한 자체 디자인 상품이 주를 이루고 완성 후액자에 진열해놓는 제품들이 대부분이다. 인기가 꾸준한 캐릭터는 몰랑이인데 무드등, 브러시, 시계, 액자 등 상품이 다양하다. 하지만 인기 품목을 꼽기 어려울 정도로 모든 제품이 고르게 판매되고 있다. 무엇보다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까지 취미로 즐길 수 있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요즘에 알맞은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


올해 계획은?


실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보석십자수와 접목 시킨 상품이나 인테리어로 진열할 수 있는 선물용 상품 등을 꾸준히 출시해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연령층이 보석십자수를 더 많이 접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또한 보석십자수를 단순한 취미의 영역을 넘어 방과 후 수업이나 문화센터 활동 등 교육과 결합한 아트토이 제품으로 만들어보고자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할 것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3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