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온다, 해외 시장으로 GO GO_애니작

/ 기사승인 : 2021-03-22 11:31:41
  • -
  • +
  • 인쇄


Business News



올해 3월로 창립 8주년을 맞은 애니작이 새 봄과 함께 애니작의 대표 콘텐츠 <좀비덤>을 비롯해 <시간여행자 루크>, 신작 애니메이션 <인앱> 등을 해외시장으로 더욱 빠르게 진출시키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특히 7월에 정규 방영되는 인앱에 대한 기대도 더해지는 등 더욱 힘차게 약동하는 중이다.


.


<좀비덤> 멕시코 등에서 추가 방영 확정


애니메이션 좀비덤의 시즌3 제작이 한창이다. 이와 함께 창립 8주년을 맞은 애니작의 각오가 새롭다.


애니작의 대표 애니메이션 좀비덤은 중국, 일본, 러시아와 CIS 11개국, 그리스, 홍콩, 마카오, 대만을 비롯해 아시아의 14개국에 배급되고 있으며 유튜브 글로벌 채널과 넷플릭스 글로벌 에서도 서비스 중이다. 이 밖에도 태국, 베트 남, 미국 등으로 수출 국가와 미디어를 확장하면서 시즌3 흥행의 기반을 확고히 하고 있다. 또한 KOCCA 해외방영지원사업을 통해 지난해 가나, 짐바브웨, 과테말라, 케냐 등 아프리카와 중앙아메리카에 진출했고 올해 멕시코, 볼리비아, 우즈베키스탄 등에 추가 방영되면서 미주, 중앙아시아 진출 확대의 결실을 맺고 있다.


해외시장에서 더욱 강한 면모를 발휘하는 애니작의 대표 콘텐츠답게, 좀비덤은 앞으로도 더욱 넓은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


131-146 131-146


.


극장판 <시간여행자 루크> 해외서 기대감 커져



지난해 5월 KBS 1TV, SK B tv에서 첫 방송하고 전체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쾌조의 출발을 한 애니메이션 시간여행자 루크 역시 큰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시간여행자 루크는 2020년 도서류 9종, 총 3만여 권을 출시했다. 또 러시아, 폴란드, 그리스, 몽골,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얀마, 인도네시아, 베트남에 방영 계약을 성사시켰다. 특히 베트남 CGV는 60분 분량의 시간여행자 루크: 유물수비대의 탄생을 상영, 극장판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으며 중국과 영국 등 유럽에서도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



<인앱> 방영 앞두고 기대감 후끈


애니작의 신작 애니메이션 인앱이 7월부터 정규방송을 시작한다.


인앱은 영덕국제로봇필름페어의 개막작으로 선정, 미리 선보인 8편이 호평을 받으며 흥행 기대주의 면모를 확인한바 있다. 이후 KBS 1TV와 SK B tv에서 12월 한 달간 특별 방영됐고, 역대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다가오는 정규방송에 대한 기대감도 한껏 높아진 상태다.


현재 애니작은 인앱의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미 케이블TV 선구매 요청과 해외 수출 요청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오랜 세월 캐릭터 사업에 몸담아온 김지혜 사업이사의 영입으로 본격 사업을 가동한 애니작은 올해도 국내를 넘어 세계로 달릴 준비를 마쳤다.


좀비덤, 시간여행자 루크, 인앱이 전 세계 어디를 가도 볼수 있는 K-콘텐츠로 거듭나도록 애니작은 올 한 해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


.


131-146 131-146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3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