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레이션의 새로운 대세로 떠오른 <잔망루피>_아이코닉스

/ 기사승인 : 2021-03-19 11:46:38
  • -
  • +
  • 인쇄


Business News



싱그러운 봄을 맞아 <뽀롱뽀롱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의 신제품 완구가 출시됐다. 또 콜라보레이션의 새로운 대세로 떠오른 <잔망루피>의 활약도 두드러지 면서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에게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


공식 SNS서 ‘제1회 천하제일 잔망루피 대회’ 성료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꾸준한 인기와 이랜드월드 스파오, 메가박스 등 대형 브랜드들과의 연이은 콜라보레이션으로 대세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잔망루피의 공식 SNS 채널이 개설됐다.


아이코닉스는 잔망루피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 하고자 잔망루피 공식 인스타그램(@zanmang_loopy) 계정을 마련해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다. 이 계정은 잔망루피를 좋아하는 팬들과의 소통 창구 역할을 맡아 콘텐츠 제작자와 수용자간에 활발한 상호작용을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지난 1월 말부터 2월까지 잔망루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제1회 천하제일 잔망루피 대회’ 가 열려 화제를 모았다.


이 행사는 잔망루피 계정 팔로워들이 각자 재미있고 창의적인 잔망루피 짤을 만들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였다.


잔망루피는 인터넷 유저들이 뽀로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루피 캐릭터를 변형, 패러디해 루피짤이라는 이름으로 사용하기 시작하며 탄생한 루피의 부(副) 캐릭터다. 잔망루 피의 탄생 배경이자 핵심 콘셉트인 루피 짤을 직접 만들어 공유하고 이를 통해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 의미를둔 이번 이벤트는 많은 팬들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끝났다.


.


131-146 131-146


 .
131-146

131-146


메가박스×잔망루피, GS25 전용 바나나맛 팝콘 출시



최근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와의 콜라 보레이션으로 좋은 반응을 얻은 잔망루피가 이번에는 메가 박스와 손잡고 색다른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메가박스와 잔망루피의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제품 메가박스 바나나맛 팝콘은 GS25 전용 상품으로, 이소룡을 연상 시키는 노란 트레이닝복을 입고 바나나를 든 잔망루피가 그려져 있어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


GS25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메가박스 바나나맛 팝콘 제품을 구매한 후 SNS에 인증사진과 함께 해시태그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잔망루피 한정 굿즈로 구성된 선물세 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바나나맛 팝콘 출시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전국 메가박스에서 잔망루피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굿즈와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


 


131-146 131-146 131-146


 .
우리 아이 건강 지킴이, 뽀로로&타요와 함께 면역력 높이기

코로나19 확산으로 면역력 향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뽀로로&타요 제품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빙그레는 뽀로로 캐릭터를 적용한 요플레 짜먹는 키즈 딸기와 포도 2종을 새롭게 디자인해 선보였다. 프로바이오틱스와 성장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 D가 함유된 이 제품은 뽀로로와 친구들 캐릭터가 패키지와 낱개포장에 들어가 있어 매력을 더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딸기와 포도맛이 나며 짜먹는 형태의 발효유 제품이어서 아이들을 위한 건강 간식으로 그만이다.


동원F&B는 국내 대표 탈것 캐릭터인 꼬마버스 타요를 활용한 어린이 홍삼 신제품을 출시했다. 꼬마버스 타요 키노피오 녹용홍삼스틱은 국내 6년근 홍삼 농축 액과 뉴질랜드산 녹용을 통째로 추출해 농축한 액을 담았으며 건강 관련 특허원료와 12가지 비타민, 젖산칼슘도 들어 있다. 또한 낱개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며, 식감도 말랑말랑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다.


.


131-146


131-146 131-146


봄맞이 뽀로로&타요 신상 완구 만나보자


따스한 봄을 맞아 뽀로로와 타요가 새로운 완구 제품으로 돌아왔다.


지나월드가 새롭게 출시한 뽀로로 롤링카는 스쿨버스와 경찰차 2종으로, 360도 회전하는 무소음 바퀴로 부드럽게 운전할 수 있다. 안장은 수납공간이 넉넉해 장난감 등 소품 보관함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손잡이도 탈착이 가능하다.


산뜻한 컬러에 귀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뽀로로 롤링카 2종은 아이들의 균형 및 방향 감각 향상에 도움을 준다.


지나월드의 또 다른 신제품인 뽀로로 노래하는 미니드럼은 알록달록한 버튼을 누르면 기타, 피아노, 실로폰, 나팔 등 4가지의 다른 악기 소리가 흘러나온다. 또한 양옆의 북과 심벌을 북채로 치면 드럼 소리가 나 신나게 연주할 수 있다. 여기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주제곡과 마이크 기능도 들어 있어 각종 악기 연주와 노래 부르기 등 다채로운 음악놀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피노키오는 꼬마버스 타요 완구 신제품 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타요 고속 레일카에는 여러 형태로 조립할 수 있는 레일들과 다리, 주유소, 표지판 등 레일을 꾸밀 수 있는 구성품이 들어 있다. 레일카가 다리를 건너면 타요 주제곡과 불빛이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포코 포크레인 붕붕카는 아이들이 레버를 이용해 손으로 직접 작동시킬 수 있어 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며 다양한 음성, 주제곡, 동요가 나오는 멜로디 기능으로 재미를 더했다.


말하는 봉봉 꼬마버스와 말하는 피넛 남산버스 제품은 눌러서 밀면 전진하는 기능과 문 열림 기능, 음성과 주제곡이 나오는 멜로디 기능을 갖춰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 한다.


 .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3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