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여행자 루크> ATA 베스트 3D 애니메이션 수상_애니작

/ 기사승인 : 2021-02-18 15:02:31
  • -
  • +
  • 인쇄


Business News



131-146수정131-146수정131-146수정
.

애니작의 애니메이션 <시간여행자 루크>가 ATA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드에서 베스트 3D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상을 수상했다. 2019년에 좀비덤 2로 같은 상을 수상한 이후 2년 만에 거둔 쾌거다. 기획 단계부터 세계시장을 노리고 제작됐던 시간여행자 루크는 이제 국내를 넘어 해외 곳곳에서 방영권을 획득하며 보다 넓은 세계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


131-146수정 131-146수정 131-146수정 131-146수정


좀비덤2 이어 두 번째 경사


애니작의 애니메이션 시간여행자 루크가‘아시아의 에미 상’이라 불리는 ATA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드에서 베스트 3D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상을 수상했다.


코로나 여파로 역사상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열린 이번 어워드에서 두 번째 상을 거머쥔 애니작은 우리나라 최초의 K-좀비 애니메이션인 좀비덤 시리즈와 시간여행자 루크, 그리고 차기작인 인앱의 제작사다. 이 중 좀비덤 2가 2019년에 베스트 3D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상을 수상한바 있다.


10개국을 배경으로 하는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시간여행자 루크는 시간여행 중 사라진 할아버지 폴을 찾기 위한 루크의 모험을 다룬 액션 어드벤처다. 유물 사냥꾼 인디아나 에게서 각 나라의 유물과 유적을 지키는 유물 수비대가 되어 행방불명된 할아버지를 찾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각 편당 11분 분량, 총 52부작으로 구성됐다. 시간여행자 루크는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3D 영상미는 물론, 교육적 요소를 담아내는 데도 성공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주 시청층인 어린이들에게 유물과 유적에 대한 풍부한 배경지식을 전달하면서도 트렌디, 재미, 흥미를 놓치지 않고 있다.


.


세계시장 노리는 <시간여행자 루크>



시간여행자 루크는 기획 당시부터 세계무대를 겨냥하고 있었던 만큼, 해외 제작사와도 함께 제작한 작품이다. SK브로드밴드, 대원미디어, 말레이시아의 기글가라지가 공동제 작사로 참여해 탄생할 수 있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애니작의 이병준 대표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새해부터 시간여행자 루크가 영광스러운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 모든 영광을 제작에 힘써준 스태프들과 공동제작사인 SK브로드밴드, 말레이시아의 기글가라지, 대원미디어에 돌린다. 앞으로 시청자들에게 더욱 감동을 줄 수 있는 콘텐츠로 찾아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현재 시간여행자 루크는 매주 토요일 2시 30분 KBS 1TV 를 시작으로 SK B tv, 투니버스, 애니원, 대교어린이TV 등에서 방영되고 있다. 그리고 사전 계약으로 성사된 러시아 CLS, 그리스 SMILE TV, 폴란드 TVP 등을 비롯해 홍콩의 대표 채널인 TVB, 미얀마 CANAL+, 싱가포르 Mediacorp, 말레이시아 ASTRO, 베트남 CGV 등 해외 수출에도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자리 잡은 시간여행자 루크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기를 기대한다.


.


131-146수정 131-146수정 131-146수정


 .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