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해녀 몽니> 웹툰 공모전 열기 후끈_아트피큐

/ 기사승인 : 2021-02-18 09:17:17
  • -
  • +
  • 인쇄


Business News



<꼬마해녀 몽니>가 2020 제주ICT페스티벌의 다양한 행사에서 창작을 위한 소재로 활용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특히 웹툰 공모전에서는 환경을 지켜내는 내용의 공모작들이 꼬마해녀 몽니 캐릭터를 중심으로 경연했다. 꼬마해녀 몽니는 지난해부터 위메프 판매를 통해 더욱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SNS로더 많은 잠재고객을 만날 계획이다.


.


131-146수정


131-146수정

환경지킴이 이미지 부각



꼬마해녀 몽니가 2020 제주ICT페스티벌에 주요 콘텐츠로 선정됐다.



2020 제주ICT페스티벌은 사단법인 제주ICT기업협회가 주최하고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후원하는 행사다.



꼬마해녀 몽니는 웹툰 공모전, 아이디어 경진대회, 영상콘 텐츠 경진대회, 어린이 사생대회의 개발 캐릭터로 활용됐 다. 페스티벌은 제주도 내의 캐릭터산업 발전과 홍보를 위한 것으로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됐다.



페스티벌의 행사 중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웹툰 공모전 에서 꼬마해녀 몽니를 활용해 환경을 지켜내는 여러 웹툰 공모작들이 경쟁을 펼쳤다. 서울, 광주, 제주 등 각 지역에서 꼬마해녀 몽니의 환경지킴이 이미지를 활용한 공모작들이 환경의 중요성과 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의 폐해를 일러 주었고, 꼬마해녀 몽니가 가진 환경지킴이 이미지를 다시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이는 TV시리즈 애니메이션인 꼬마해녀 몽니와 해녀특공 대: 흑룡의 부활 시즌2가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2016년 SBS 방영을 통해 제주도를 넘어 전국으로 확산되 었던 꼬마해녀 몽니의 파급력을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웹툰 공모전의 심사를 담당했던 아트피큐의 관계자는 “이번 웹툰 공모전을 통해 비대면으로나마 독자들과 꼬마해녀 몽니의 소통을 이어나갈 수 있었고, 전국적으로 귀감을줄 수 있는 캐릭터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 전했다. 아트피큐는 현재 작업 중인 TV시리즈 애니메이션 시즌3 의 제작에 힘을 쏟아 꼬마해녀 몽니의 활약을 기대하는 독자들을 하루빨리 찾아갈 계획이다.


.


위메프서 다양한 제품 절찬판매 중



꼬마해녀 몽니 봉제인형을 비롯해 다양한 완구 제품들이 위메프를 통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아트피큐는 지난해 11월부터 통신판매업을 신고하고 위메 프를 통해 전자상거래를 진행하고 있다. 기존 제주도 내 판매업체와 완구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었던 꼬마해녀 몽니 봉제인형과 완구 제품들이 판매처를 넓혀나간 것이다. 이를 통해 전국의 팬들이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면서 캐릭터의 인지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



아트피큐 관계자에 따르면 꼬마해녀 몽니 기본 인형 25cm, 12cm, 꼬마해녀 몽니 토끼 인형 25cm, 12cm, 꼬마해녀 몽니 헤드폰 인형 25cm, 12cm, 꼬마해녀 몽니 돼지 인형, 꼬마해녀 몽니 공룡 인형의 봉제 제품과 완구류인 꼬마해녀 몽니 해적펭귄, 꼬마해녀 몽니 토끼경주 보드게임 제품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트피큐는 분기별 영업실적에 따라 더 많은 상품을 입점 시킬 수 있도록 SNS를 활용해 마케팅 전략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


 131-146수정 131-146수정 131-146수정 131-146수정 131-146수정 131-146수정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