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서 애니메이션 배우고 프랑스 예술학교서 학위도 딸 수 있다_영덕아트스쿨

/ 기사승인 : 2020-11-17 21:37:50
  • -
  • +
  • 인쇄
Special Report

099-114

099-114


사립디자인학교 ECV 연계 과정 운영

애니메이션을 배우면서 프랑스 대학교에도 진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애니메이션 전문 국제예술대안학교가 경북 영덕군에 설립돼 관심이 모아진다.

지난해 6월 영덕군 남정면에 문을 연 영덕아트스쿨(Art School Of Youngduk, ASOY)은 디자인, 애니메이션, 게임, 웹툰 교육과 해외 교류를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곳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국내 대학으로 유학을 원하는 외국 학생을 대상으로 외국어 교육(한국어, 영어, 프랑스 어) 게임, 애니메이션, 디자인, 웹툰 콘텐츠 개발 관련 분야의 이론 교육과 현장 견학, 실기 교육, 해외 박람회 및 공모전 참여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이론 교육은 애니메이션, 게임, 웹툰, 미디어콘텐츠의 실무를 배울 수 있는 기초과정과 유럽과 우리나라의 미술사, 세계사, 영화, 게임, 디자인,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이론, 시나리오 창작, 문학 등의 교과목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체험 프로그램은 현장 인턴십, 산학협력 기관 공모전 및 프로젝트 참여, 전시회 참가, 단기 어학연 수, 외부 전문가 특강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이 학교는 우리나라 학생을 대상으로 고졸 학력 인증을 위한 공통 교육과정과 검정고시 준비반, 위탁과정도 운영할 예정이다.이곳에서 2년간의 교과과정을 수료한 학생 들은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프랑스의 사립 디자인학교 ECV(Ecole de Communication Visuelle)에 진학해 학사나 석사를 취득할 수 있다. 또 앞으로 설립될 ECV 한국 캠퍼스에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ECV는 시청각 정보, 애니메이션, 영화, 비디오게임 프로 그램 등 특성화 교육을 제공하는 예술학교로, 전문화된 기술과 훈련을 통해 학생들에게 창조적 아이디어와 예술적 사고를 길러준다. 교과과정은 5년(학사 3년, 석사 2년 통합과정)으로 파리, 보르도, 엑상 프로방스, 낭트, 릴 등 여러 지역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099-114

 

 

ASOY 이승욱 이사장은 “앞으로 영덕국제아트스쿨을 통해 한국을 넘어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을 주도할 인재를 양성해 영덕이 한국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메카가 될 수 있도록 힘쓸 것” 이라고 전했다. 영덕아트스쿨은 내년 3월까지 지원서를 접수받아 서류전 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11월호

출처 :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