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TOON 공모전 대상에 배정욱 작가의 ‘백일고 상상클럽’

/ 기사승인 : 2020-11-12 17:26:44
  • -
  • +
  • 인쇄


Business News



131-146수정

경기도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 우수 웹툰 콘텐츠와 인재 발굴을 위해 마련한 ‘고양-EBSTOON 공모전’ 에서 배정욱 작가의 백일고 상상클럽이 대상을 수상했다.


EBSTOON에 따르면 웹툰 6편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 이번 공모전에서 백일고 상상클럽을 그린 배정욱 작가가 대상과 함께 1,200만 원의 상금을 거머쥐었다.


이 작품은 평범한 학생들의 상상에서 펼쳐지는 옴니버스 형식의 판타지 이야기로, 완성도와 독창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컨트리팜‘의 정준규 작가가 선정돼 상금 800만 원을 받았고 우수상은 ‘마족사제’ 의 김효진 작가, ‘아리러’ 의 이정우·홍인근 작가, ‘ 저기 실례합니다’ 의 권보라 작가에게 돌아갔으며 각각 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 됐다. 신인상은 ‘영화담‘ 을 출품한 김신 작가가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작품은 EBSTOON에서 정식으로 연재할 수있는 기회를 얻는다.


올해 처음 열린 공모전은 웹툰 창작 인재를 발굴하고 어린 이와 청소년 독자를 대상으로 한 웹툰의 제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수상작은 1차 전문가 심사, 2차 독자 투표, 3 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오창희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장은 “공모전을 통해 어린 이와 청소년 독자를 대상으로 한 우수한 작품들을 만날 수있게 돼 의미가 깊다” 며 “공모전을 시작으로 고양시가 웹툰 특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계획” 이라고 전했다.


131-146수정 131-146수정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1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