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축제로 전환된 ‘SICAF2020’ 공모전 활짝

/ 기사승인 : 2020-10-12 11:12:51
  • -
  • +
  • 인쇄


Special Report




비대면 축제로 전환된 제24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 스티벌(SICAF2020)이 애니메이션과 웹툰을 소재로 한공모전을 개최한다.


총상금 5,200만 원이 걸린 이번 공모전은 신인 애니메이션 감독을 발굴 지원하는 SICAF 2020 루키어워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애니메이션 공모전, 정식 연재 경험이 없는 스토리 작가와 그림 작가를 연결하는 웹툰 글 · 그림 작가 매칭 공모전, 웹툰 평론 문화를 정착시키고 새로운 평론가를 발굴하기 위한 웹툰 평론 공모전. 한국형 코스프레 문화의 긍정적 이미지 제고를 위한 코스프레 공모전, 국내 유일 캐릭터 월간지 <아이러브캐릭터>와 함께 하는 캐릭터 공모전 등 6개 부문으로 나눠 열린다.


접수는 10월 15일까지이며 작품 제출부터 발표까지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SICAF 공모전은 모집 부문과 응모 대상이 다양해 기발하고 재미있는 결과 물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SICAF2020은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코로나 블루(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 및 무기력증)’ 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웹툰과 애니메이션으로 온택트 문화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문화적 갈증 해소와 함께 위축된 만화 · 애니메이션 관계자들에게 제작 및 창작 기회를 제공해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으로 누릴 수 있는 즐겁고 신나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SICAF 최영균 집행위원장은 “공모전은 최근 온택트 문화 확산에 맞춰 준비한 새로운 프로그램 중 하나” 라며 “시민과 창작자들이 안전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모집 요강과 유의사항은 SICA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ICAF2020은 11월 중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안전과 즐거움은 물론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를 주는 온라인 놀이터로 마련될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10월호


출처 :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