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핌핌 우리아이 감정동요라는 뮤지컬 3D 애니메이션에서 탄생한 캐릭터 <핌핌>은 현재 다양한 시리즈로 제작되고 있다. 핌핌을 만든 핑고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비버블록과 손잡고 핌핌 베이비싸인 앱을 출시해 영유아들의 건강한 디지털 라이프를 선도하는 중이다.
영유아의 친구 <핌핌>을 소개합니다
핑고엔터테인먼트의 콘텐츠 핌핌은 영유아를 타깃으로 한 3D 애니메이션 핌핌 우리아이 감정동요에서 시작됐다. 제작 이후 2018년 KBS 2TV의 자동공부책상 위키2에서 방영됐으며 KBS 미디어와 국내 방영권을 계약했다.
이후 핑고엔터테인먼트는 핌핌 시리즈의 확장을 위해 3D 애니메이션과 실사 합성기술을 접목한 영유아 체조, 뮤지컬 애니메이션 핌핌키즐, 해양생물을 주제로 한 핌핌아쿠아 시리즈를 제작했다.
핑고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핌핌 우리아이 감정동요는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춤과 노래로 재미를 유발하고 한글과 숫자보다 감정을 먼저 이해할 수 있게한 영유아용 감정교육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에피소드마다 행복, 슬픔, 화남 등의 감정을 아이들의 입장에서 춤과 노래로 풀어낸다. 국내 IPTV 등 여러 곳에서 VOD로 볼수 있으며, 음원으로도 발매돼 국내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또 핌핌키즐은 3D 애니메이션과 실사 액션의 합성으로 이루어진 영유아용 체조 ·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핌핌 캐릭터와 율동 선생님이 함께 체조를 설명해준다. 핌핌아쿠아는 아이들에게 해양생물에 대한 교육과 함께 노래와 춤을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한글과 영어 버전 음원으로도 발매되어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들어볼 수 있다.
이처럼 핌핌은 여러 시리즈가 있지만 한 가지 세계관과 주인공 캐릭터를 공유한다. 각기 다른 주제를 각각의 시리즈로 나누어 각 콘텐츠에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도 새로운 신규 에피소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유아 전용 단어카드 · 앱 출시 에정
핑고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카카오키즈 출신 멤버들로 구성된 비버블록과 공식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해 핌핌 베이 비싸인(PIMPIM Baby sign)을 제작하고 베이비 비버앱을 출시했다. 또한 베이비싸인 단어카드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핌핌 베이비싸인은 핌핌 우리아이 감정동요의 핌핌 캐릭터를 접목시킨 특별한 유아 전용 단어카드다. 캐릭터를 활용해 동작을 이미지화했으며, 향후 다양한 유아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비버블록에서는 핌핌 베이비싸인 홈키트와 베이비싸인을 배울 수 있는 베이비비버 앱을 동시 기획, 개발해 선보였다. 베이비버비 앱은 0세에서 5세까지의 영유아를 위한 앱으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탑재해 건강한 디지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오감과 손근육 발달은 물론 두뇌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앱에 단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스크롤 버튼 기능을 탑재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홈키트와 함께 사용했을때 만족감이 극대화된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