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지컬: 공주를 웃겨라
·감독: 정윤철
·제작: 애니투아트
·배급: 에이원엔터테인먼트
·러닝타임: 80분
·개봉: 9월 17일
호기심이 많은 말괄량이 공주 리아. 어느 날 공주의 모든 것을 바꾸는 사건이 일어나 10년 동안 궁궐 안에서 보호받게 된다. 어느 덧 열일곱이 된 리아 공주는 새로운 세상을 꿈꾸며 남몰래 궁궐을 탈출하고 신비한 능력을 가진 소년 테오를 만나게 된다.
애니투아트의 신작 ‘매지컬: 공주를 웃겨라’ 가 9월 17일 개봉한다.
이 작품은 밤마다 남몰래 궁궐 밖으로 나가는 호기심 많은 리아 공주가 신비한 능력을 가진 소년 테오를 만나면서 펼쳐진 환상적인 세계를 다룬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셰익스피어의 희곡 로미오와 줄리엣을 모티브로 동양적인 정서를 담아낸 이 작품은 K-팝과 마술의 만남이라는 새로운 요소에 모험과 사랑, 따뜻한 가족애까지 담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영화 OST에는 아이돌 그룹 블락비의 태일을 비롯해 이기찬, 모세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션이 참여해 듣는 재미가 배가된다.
정윤철 감독은 “공주의 판타지를 보여줌과 동시에 내 딸이 용기 있는 아이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었다” 고 말했다.
이와 함께 작품에는 뛰어난 연기로 스타성까지 인정받은 베테랑 성우 남도형과 박지윤, 장광이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인공 리아 공주의 목소리는 1,000만 관객을 달성하며 신드롬을 일으킨 ‘겨울왕국’ 의 ‘안나’ 로 탁월한 실력을 보여준 박지윤이 맡았다. 박지윤은 발랄하면서 활기찬 목소리로 캐릭터 특성을 완벽히 표현해 관객들의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리아 공주에게 새로운 세계를 보여줄 마술소년 테오 역은 성우 남도형이 맡았다. 남도형은 ‘레이디버그’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등 국내외 애니메이션은 물론 블록버스터 영화에서 우리말 더빙을 맡으며 실력을 인정받은 성우다. 또 영화 ‘도가니’ 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 주고 ‘라이온 킹’ , ‘슈렉’ 등에서 목소리 연기를 맡으며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준 성우 겸 배우 장광이 스탄 장군을 연기한다.
국내 제작진과 글로벌 시나리오 그룹이 만나 탄생하는 ‘매지컬: 공주를 웃겨라’ 는 지난 2017년 아시아-EU 카툰네트워크 최우수 프로젝트에 선정됐고, 이듬해 프랑스에서 열린 카툰 무비(Cartoon-Movie)에 초청받아 화제를 모았다. 카툰 무비는 매년 프랑스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애니메이션 행사로 41개국 이상의 해외 기업들이 참여해 각국의 애니메이션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