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끈끈한 더위를 웃음으로 날려보낼 스튜디오더블유바바의 새 프로젝트, 애니메이션이 올여름 공개된다는 소식이다. 편당 3분 가량의 웹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중인 B패밀리는 모바일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애니메이션 공개와 함께 모바일게임 비벤져스도 함께 출시된다.
애니메이션 올여름 본편 공개
스튜디오더블유바바의 새 프로젝트인 B패밀리가 여름 시즌에 맞춰 애니메이션을 공개한다.
애니메이션 B패밀리는 팬시 디자인 전문회사인 더오픈하우스가 제작한 동명의 캐릭터 브랜드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10대와 20대를 메인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1편당 1~3 분가량의 웹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B패밀리는 인터넷 및 방송을 통해 순차적으로 에피소드를 공개할 계획이다. 모질라, 구루푸, 트윈덕 등 개성 있는 동물 캐릭터들이 모여 살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시트콤과 코미디를 그린 B 패밀리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보는 이들에게 유쾌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B패밀리는 이미 출시된 다수의 캐릭터 상품과 연계한 수익구조를 갖추고 있다. 스튜디오더블유바바는 B패밀리 애니메이션 제작과 함께 애니메이션과 연동되는 라이선스 사업을 적극 확장할 계획이다.
모바일게임 비벤져스 출시
B패밀리의 애니메이션 출시에 발맞춰 이를 원작으로 한모바일게임 비벤져스도 곧 출시한다.
역시 여름 시즌에 맞춰 공개되는 게임 비벤져스는 유명 게임 제작사인 드래곤플라이에서 제작을 맡았으며, B패밀리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캐주얼 FPS 게임이다.
이 게임은 B급 어벤져스라는 테마로 각자의 스킬과 무기를 지닌 B급 전사들의 유쾌한 전투를 그린다. 개인전, 팀전, 배틀로얄 등 다양한 모드가 있으며 출시 이후에도 캐릭터와 스킬, 모드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시노스톤 프라임> 방영 확장
스튜디오더블유바바는 올 하반기에도 애니메이션 시노스톤의 방영을 이어갈 예정이며 라이선스 사업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회당 11분 분량, 총합 104편에 이르는 시노스톤의 방영을 국내외에서 확장해나갈 예정이며 유아 장난감 전문기업인 잼버스코리아를 통해 2단 변신로봇과 대형 변신로봇, 변신 팔찌 등의 완구를 절찬리 판매 중이다.
현재 시노스톤의 후속 시즌인 시노스톤 프라임은 애니원에 이어 애니박스, 챔프 등에서 방영 중이다. 스튜디오더블유 바바는 국내뿐 아니라 중국, 동남아 지역에서도 방영을 진행하고 있다. 또 앞으로 더욱 많은 팬들을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8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