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우도우가 세계시장에서 언택트 마케팅을 펼치며 코로나19 펜데믹에도 끄떡없는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SNS에 특화된 세대인 10~20대 사이에서 활발한 소통으로 라이선싱 사업과 홍보 등을 거침 없이 펼치고 있다.
일본서 반다이와 인형 2차 출시
도우도우가 일본에서 올 6월 1차 출시한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2차 출시 준비에 착수했다.
도우도우는 SNS에서 활동하는 캐릭터로 일본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출시한 제품에 대한 반응을 살펴보면 코로나19의 유행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캐릭터 사랑이 여전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브릭스튜디오는 여세를 몰아 10월로 연기된 라이선싱 재팬에 참가할 예정이다. 라이선싱 재팬은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의 라이선싱쇼로 SNS를 통해 쌓아온 인지도를 바탕으로 SNS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펼치며 일본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팬데믹에도 끄떡없는 SNS발 인기
도우도우는 코로나19의 영향 속에서도 SNS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한 달 동안 팔로워수는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대중의 SNS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팔로워의 피드백도 훨씬 적극적인 양상이다.
일례로 대만의 스킨케어 업체 메이스킨과의 콜라보는 대만의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했는데, 판매를 시작한 지 한 달이 지났지만 아직도 구매 리뷰가 SNS를 통해 하루에도 수십 건씩 올라올 정도로 성공적이다.
특히 10대와 20대들은 SNS를 통한 소통에 즉각적이고 적극적이다. SNS 기반 캐릭터 도우도우 역시 글로벌 소비자 들과의 엄청난 소통량을 적극 소화하고 있다. 브릭스튜디오는 현재 기획, 콘텐츠, 마케팅, CS, 고객 분석, 비즈니스 전반을 SNS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SNS 언택트 마케팅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형태를 만들고 있는 브릭스튜디오에 업계의 눈길이 모이고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8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