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도우도우>가 드디어 일본, 대만, 홍콩으로 라이선싱 제품을 출시했다. 반다이사에서 제작한 고리인형과 메이스킨의 스킨케어등 여러 제품들이 동시에 출시되어 해외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인기 캐릭터의 초석을 다지고 있는 도우도우의 활약을 알아보자.
<도우도우> 중국 SNS 공략
도우도우는 지난해 열린 SPP에서 틱톡 코리아의 가장 영향력 있는 캐릭터로 소개되며 그 영향력을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알린바 있다. 브릭스튜디오는 도우도우의 틱톡에서의 큰 영향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콘텐츠와 비즈니스를 계속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브릭스튜디오는 최근 중국에서 떠오르는 앱인 더우인 (douyin)을 주목하고 있다. 중국의 인공지능 콘텐츠 회사 바이트댄스에서 개발한 더우인은 중국에서만 콘텐츠가 공유되는 틱톡 앱의 중국 버전이다. 도우도우는 중국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 더우인을 포함한 중국 내의 SNS 플랫폼 들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TV를 배제한 애니메이션이면서 SNS만을 이용해 글로벌 비즈니스까지 진행하는 저력을 보여온 브릭스튜디오에 앞으로도 업계의 관심이 모일 것으로 기대된다.
<도우도우> 스킨케어 제품 대만 출시
스킨케어 제품을 제작 및 판매하는 대만의 메이스킨에서 도우도우 여드름 패치를 출시했다. 이와 함께 헤드밴드, 투명 파우치, 파우치 기능 손거울 등 다양한 프로모션 제품도 제작 중이다.
제품은 왓슨스 등 15곳의 각종 드러그스토어에서 판매 중이며, 온라인으로도 구입할 수 있다.
보는 이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동글동글한 몸통, 입가에 웃음을 짓게 해주는 익살스러운 몸짓과 재치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도우도우는 해외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 며, 제품 역시 해외에서 다양하게 출시 중이다.
일본 반다이가 선보이는 고리인형 3종
브릭스튜디오가 일본 반다이사와 손잡고 도우도우 고리인형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반다이사와 함께 제작 중인 도우도우 고리인형 3종은 출시와 동시에 일본 내의 4,000여 개 어뮤즈먼트에 유통할 계획이다. 또한 이후 대만과 홍콩에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브릭스튜디오는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제작해 도우도우 고리인형의 출시를 알렸다. 또한 인스타그램 등을 구독하며 도우도우의 소식을 기다리는 190만 명의 팔로워들에게도 제품 출시 소식을 전했다. 제품과 제품 소개 애니메이션이 모두 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브릭스튜디오는 현재 제품 3종을 추가로 제작 중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7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