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날씨에도 뽀로로의 활약은 계속된다. 여름철 물놀이와 야외활동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레트로 감성이 듬뿍 묻어나는 새로운 주제곡을 통해 뉴미디어에서 또 다시 흥행 몰이에 나선다. 올 여름도 뽀로로와 함께라면 걱정이 없다
뽀로로와 함께 즐거운 여름나기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여름철 극심한 폭염이 예상되면서 아이들의 건강을 우려하는 부모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런 상황에서 아이들이 여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뽀로로 제품들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아텍스는 씨트로넬라 향이 포함된 방향제와 미니 선풍기가 결합된 형태의 뽀로로 썸머와치를 선보였다. 시계처럼 어디서나 손쉽게 착용할 수 있는 이 제품은 향기 액체 패드가 내장돼 상쾌함을 더하고 방수형 밴드 형태여서 물놀이에도 사용하기 편하다.
JH인터내셔널의 뽀로로 모기지키미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주파수 방식을 사용한 손목밴드 형태의 모기 퇴치 제품으로, 모기가 싫어하는 소리를 만들어 모기가 가까이 오지 못하게 하는 원리를 적용했다. 손목밴드와 목걸이로 연출 가능하며 깜찍한 크기로 휴대하기 좋아 여름철 야외활동에꼭 필요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토이세븐에서 새롭게 출시한 뽀로로 버블 목욕놀이는 목욕할 때 즐겁게 놀며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돕는다. 별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풍성한 거품과 신나는 노래가 나오는 형태의 제품으로 귀여운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이 돋보인다.
뽀로로×모모랜드 레트로 감성 ‘티키타카’ 로 또다시 흥행 도전
아이코닉스가 전작 ‘바나나차차’ 에 이은 새로운 주제곡 ‘티키타카’ 를 공개하며 또다시 흥행몰이에 나섰다. 아이들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쉽게 따라 부르며 즐길 수 있는 멜로디와 율동으로 큰 인기를 끈 바나나차차의 후속곡인 티키타카는 80년대 디스코풍의 댄스 장르로 레트로 감성이 묻어난다.
지난해 4월 발매한 바나나차차는 영상 누적 조회수 2억 5,000만 뷰를 돌파하고 멜론, 벅스 등 각종 음원 차트에서 동요 부문 1위를 기록하며 연일 화제가 됐다. 어른들에게는 행복한 기억을, 아이들에게는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신곡 티키타카는 가벼운 후크 멜로디에 “티키타카, 마마파파” 등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로 중독성이 강하다.
특히 이번에도 인기 걸그룹 모모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연속 히트에 도전할 예정이다. 앞서 모모랜드의 바나나차차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기준 1억 5,000만 뷰를 달성하며 화제를 모았기에 이번 티키타카도 많은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어린이 동심 사로잡은 뽀로로 달걀 출시
아이코닉스가 국내 유일의 양계전문농협인 한국양계농협과 손잡고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뽀로로 달걀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뽀로로 달걀은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키운 닭이 낳은 뽀로로 동물복지 유정란과 국가공인 축산 물등급평가원의 판정 기준을 통과한 뽀로로 1+등급란으로 비타민과 미네랄 등 여러 영양성분이 든 농협 사료를 먹여 영양 가치를 높였다.
패키지에는 친근한 농부 뽀로로, 달걀 요리사 루피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뽀로로와 친구들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아이들의 관심과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 안에는 숨은 그림찾기와 한정판 뽀로로 스티커가 들어 있어 아이들이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아이코닉스는 뽀로로 달걀을 통해 성장기 아이들의 달걀 섭취 증가는 물론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산란계 농가의 달걀 판매 확대 및 소득 증대에 도움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구운란, 훈제란, 반숙란 등 뽀로로 가공란의 출시도 예정돼 있어 관심이 모아진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7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