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와사람과동물>, 그리고 무엇보다 어린이를 위한 지사동TV_제이알그룹

/ 기사승인 : 2019-07-23 17:05:59
  • -
  • +
  • 인쇄


Business News








서포터즈 펀딩으로 MCN 콘텐츠 제작


제이알그룹이 지난 4월 말에서 5월 말까지 한 달간 진행한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에서 지구와사람과동물(이하 지사동) 페이퍼토이 동물원이 100%를 초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제이알그룹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주관한 MCN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했으며, 서포터들의 응원과 펀딩을 통해 얻은 수익은 지사동TV의 MCN 콘텐츠 제작에 사용할 예정이다. 또 일부 금액은 멸종 위기 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동물보호단체에도 기부할 예정이다.


제이알그룹은 총 40편의 MCN 콘텐츠 제작을 기획하고 있다. 종이접기 전문 작가와 아트커뮤니케이터가 함께하는 동물 공작 MCN 콘텐츠는 레드&화이트의 종이접기 교실 20편과 지사동 페이퍼토이 동물원 20편 등 총 40편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이 밖에 제이알그룹은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서포터들에게 지사동의 페이퍼토이 동물원을 발송해 MCN콘텐츠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어린이를 위한 유익한 콘텐츠 제작


유튜브, 카카오TV, 네이버TV 등에서 개설돼 운영되고 있는 지사동TV에서는 MCN 콘텐츠를 2가지로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국내 종이접기 1세대 작가며 종이문화재단의 세계종이접기 창작개발 원장으로 재직 중인 레드페이퍼 서원선 작가와 화이트페이퍼 이인경 작가가 ‘레드&화이트의 종이접기 교실’에 출연해 다양한 동물을 종이접기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아트커뮤니케이터로 일상 속에서 예술을 유쾌한 놀이처럼 접근해 소통하게 하는 문현미 선생은 동물에 대한 재미있는 일화를 들려주는 ‘지사동 페이퍼토이 동물원’에 출연해 콘텐츠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제이알그룹은 모바일 디바이스 보급률이 높아짐에 따라 자극적이고, 무분별한 콘텐츠에 쉽게 노출돼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건전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 제공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MCN 콘텐츠 제작을 통해 인간의 무분멸한 자연파괴로 인해 지구상에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관심 있게 바라보고, 보호하기 위한 방법을 시청자들과 함께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7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