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해녀 몽니>, 콘텐츠로 인지도 확산_아트피큐

/ 기사승인 : 2019-07-23 15:50:01
  • -
  • +
  • 인쇄


Business News




꼬마해녀 몽니가 인지도 확산을 위해 몽니 어린이 건강음료를 출시한다는 계획과 함께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9에도 참여한다. 아트피큐는 독립부스로 참가해 꼬마해녀 몽니의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꼬마해녀 몽니 애니메이션이 2019 ASIA-EU 카툰커넥션에서 몽골과 중국 기업이 관심을 보인 가운데 이들 업체와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기로 협의했다. 꼬마해녀 몽니의 활발한 7월 소식을 전한다.









몽골, 중국 기업과 MOU 체결


꼬마해녀 몽니가 지난 5월 30일부터 31일에 개최된 카툰커넥션에서 몽골 T Entertainment(MNB), 중국 Henan Yi Dian Wang Ju Network Technology Co., Ltd.사와 마케팅 관련 MOU를 체결했다. 아트피큐가 각국의 무역심사 바이어들과 미팅을 진행한 결과 두 기업이 제주 문화 유산인 해녀를 모티브로 한 꼬마해녀 몽니에 관심을 드러냈다. 특히 바다를 배경으로 한 점과 환경을 지키는 콘셉트의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전해진다.


아트피큐는 “양사는 앞으로 상호협력을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기로 협의했다”며 “꼬마해녀 몽니는 이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꼬마해녀 몽니> 어린이 건강음료 출시 예정!


제주에서만 살 수 있는 관광 기념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꼬마해녀 몽니가 어린이 건강음료를 출시할 예정이다.


건강음료는 화이트, 블랙, 바이올렛, 옐로, 그린 총 5가지의 제주 컬러로 우유, 흑무, 레드비트, 감귤, 브로콜리 맛이 출시될 예정이다. 꼬마해녀 몽니 건강음료는 해녀특공대 캐릭터로 어린이에게 맛과 함께 보는 재미도 선사하며 제주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꼬마해녀 몽니 어린이 건강음료가 제주를 대표하는 관광 식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음료 제조사와 의견을 조율 중이다.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9에 <꼬마해녀 몽니>가 빠질 순 없지!


꼬마해녀 몽니가 7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9에 참가한다.


이번 참가는 문화창작품의 홍보, 유통을 지원하는 ‘2019 문화창작품 홍보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2019 문화창작품 홍보마케팅 지원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에서 지역 콘텐츠 기업이 만든 창작품의 홍보, 유통을 지원함으로써 제주 문화 콘텐츠 산업의 성장 견인 및 육성 기반 조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아트피큐는 올해 독립부스로 참가하며, 자사의 대표 캐릭터인 꼬마해녀 몽니로 부스를 꾸미고, 꼬마해녀 몽니 시즌1 ‘아이엠 몽니’, 시즌2 ‘꼬마해녀몽니와 해녀특공대·흑룡의 부활’과 더불어 방영 예정인 시즌3 ‘꼬마해녀 몽니와 해녀특공대·이야기섬의 비밀’을 선보인다. 다채로운 콘텐츠와 디자인으로 부스를 찾은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AR 체험, 엽서 만들기, 낚시 체험 등 행사 기간 동안 꼬마해녀 몽니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한다.


아트피큐 관계자는 “이번 캐릭터 페어를 통해 관람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 국내외 바이어들에게는 꼬마해녀 몽니의 인지도를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7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