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프링>의 마법, 세계를 무대로!_로코

/ 기사승인 : 2020-01-30 10:53:25
  • -
  • +
  • 인쇄
Business News



매일매일이 생일인 마법의 나라를 배경으로 태어난 환상적인 이야기,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은 완구로 시작해 애니메이션과 각종 라이선싱 상품 출시에 이르기까지 국내에서 화려한 성공을 거뒀다. 이제는 세계로 나아가야 할 때. 태국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권을 넘어 해외 곳곳에서 프린세스 프링을 부르고 있다. 2020년, 로코와 프린세스 프링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완구로 시작된 활발한 OSMU 사업
로코가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기반으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라이선싱 사업을 펼치고 있다.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은 ‘봄의 공주님’이라는 뜻을 가진 토끼공주 캐릭터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로, 완구 업계에서 봉제완구과 역할놀이 완구 등의 캐릭터 상품으로 출시된 것이 라이선싱의 시작이었다. 이후 회당 11분 분량, 총 39편의 3D TV시리즈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KBS, 채널 A, OBS, 애니맥스 등에서 인기리에 방영됐 다. 지금은 IPTV 및 유튜브, 카카오키즈TV 등에서 서비스 중이다.
뮤지컬 장르에서도 큰 성공을 거뒀다. 뮤지컬 프린세스 프링: 생일왕국 대모험은 전국 주요 도시에 초대되며 가족단위 관람객의 입소문을 통해 높은 재관람률을 보였다.
현재 프린세스 프링은 다양한 완구와 출판, 생활용품 등이 출시됐으며 푸드, 키즈카페 등 각 부문별 전문 기업들과 협의해 라이선싱 사업 및 협업을 진행하며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러브콜!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이 아시아권 국가에서 방영되며 어린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으며, 아시아권뿐 아니라 유럽 등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다.
먼저 로코는 태국을 글로벌 시장 진출의 테스트베드로 삼아 태국 전문 에이전시 TIGA사를 통해 GMM25 채널에서 방영하고, 세븐일레븐의 PB상품으로 캔디, 젤리, 음료 등식음료를 론칭했다. 또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도 현지 전문 에이전시와 계약을 체결해 영상 판권 및상품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도 시장 진출을 위해 인도의 뉴미디어 기업 Adore Technologies사와 플랫폼 방영권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으 며, DOTCOM사와는 MOU를 체결하고 인도 지역의 영상 판권 및 상품화 사업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
미국 Splash Entertainment사와는 북·남미 및 유럽 지역의 영상 판권 및 상품화 사업에 대한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또한 중국의 방송사, 배급사, 제작사에게 프린세스 프링의 에이전시 및 공동제작에 대한 제안을 받고 있다.
앞으로 로코는 국내외 전문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네트워크 및 사업 장악력을 갖추며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 후속 시리즈를 진행할 것이다.
2020년, 로코 콘텐츠 본격 해외 전개
로코는 2020년 2월 10일부터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리는 키즈스크린 서밋에 참가한다. 50여 개 국가에서 온 2,000 여 명의 바이어를 만나 프린세스 프링 시리즈의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신규 콘텐츠인 키스타, 스노우캣의 공동제작및 선판매를 논의할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