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튜디오 모꼬지의 고고다이노가 의정부에서 첫 키즈카페를 오픈했다. 도심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집라인 등화려한 액티비티 기구와 모든 연령을 아우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해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EBS에서 재방송 중인 고고다이노 공룡탐험대 시즌3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으로 시청자를 찾아갈 계획이다.
역동적인 액티비티 중심의 키즈카페
고고다이노 키즈카페 1호점이 의정부 민락지구에 문을 열었다.
고고다이노 키즈카페는 스포츠 체험 놀이를 지향하는 공간으로, 스튜디오 모꼬지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고고다이노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테마로 아이들이 상상력을 펼치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1호점은 약 660m 2 넓이에 총 12종의 플레이 공간으로 구성됐다.
우선 아이들이 활동적으로 행동할 수 있도록 튜브 슬라이드, 집라인, 드롭머신, 회전머신, 네트플레이, 정글짐 총 6 종의 액티비티 기구가 설치돼 있다. 이 중 매시 정각부터 20분간 운영하는 집라인과 정글짐 꼭대기에서 튜브를 타고 내려오는 튜브 슬라이드, 공룡 우비를 입고 즐기는 워터 플레이존과 공이 비처럼 쏟아지는 볼 플레이존이 특히 인기다.
또한 저연령 어린이들을 위한 워터, 볼, 편백, 에어, 테이프, 주방놀이 플레이존도 함께 구성됐다. 이처럼 고고다이노 키즈카페는 3세 미만 영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아우를 수 있는 공간이다.
다양한 놀이와 휴식이 있는 공간
카페 곳곳에는 고고다이노 기지, 거대한 티라노사우루스 화석, 캐릭터 조형물 등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활용한 게임들이 숨어 있다. 종종 렉스와 핑이 기지에 깜짝 등장해 포토타임을 갖기도 한다.
아이뿐 아니라 부모들이 보다 편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동선을 배려한 부분도 눈에 띈다. 특히 중심에 레스토랑을 배치해 식사를 하면서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고고다이노 키즈카페 민락점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 중이며,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은 쉰다.
한편 스튜디오 모꼬지의 애니메이션 고고다이노 공룡탐험대 시즌3는 현재 EBS에서 재방송 중이다. 또한 IPTV에서는 60분 분량의 스페셜 회차인 전설의 공룡을 찾아서를 볼수 있다.
스튜디오 모꼬지는 앞으로 보다 활발하게 캐릭터 라이선싱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