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파 작가의 그림책 속 <굴리굴리 프렌즈>_케이비젼

/ 기사승인 : 2020-03-16 11:04:24
  • -
  • +
  • 인쇄
Focus

 

사랑스러운 분홍색 돼지와 장난기 가득한 웃음을 띤 개구리, 빨간 모자를 쓴 노란 오리. 따스한 색감과 귀여운 그림체가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 굴리굴리 프렌즈다. 지난해 돼지해를 맞아 화려한 콜라보 프로젝트들을 펼쳐왔던 굴리굴리 프렌즈. 올해도 연초부터 각종 라이선싱 제품을 출시하며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낼 조짐이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작가 굴리굴리

굴리굴리 프렌즈(goolygooly friends)는 작가 굴리굴리(본 명: 김현)의 작품에서 만들어진 캐릭터들이다. 그림책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이름을 알려온 굴리굴리 작가는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대기업과의 콜라보, 영국, 독일, 호주, 이탈리아 등 여러 나라의 대형 출판사로부터 일러스트 의뢰가 끊이지 않을 정도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 2003년부터 작가가 창작한 그림책 속 주인공들을 모아 만든 굴리굴리 프렌즈는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함께 따스한 이야기를 전한다. 감수성이 풍부한 터치로 그려낸 따뜻한 감성의 일러스트가 어린아이에게는 무한한 상상력을 주고 어른에게는 동심을 되찾아줘 남녀노소 모두가 사랑할 만하다.





올해도 각종 제품 출시 중!

케이비젼은 2014년부터 굴리굴리 프렌즈의 라이선싱 사업을 진행했다. 지금까지 여러 대기업과 라이선싱 및 프로 모션 콜라보 등을 전개해왔다. 삼성출판사, 교원, 프뢰벨, 몬테소리, 대교 등의 출판사와 협업해왔고 오리온, 빙그레, 매일유업, 일동후디스, 네이버, 올리브영 등과 라이선싱 및 프로모션 콜라보를 해왔다.

특히 돼지해였던 지난해에는 굴리굴리 프렌즈 중 돼지 캐릭터인 데이지와 함께 매우 다양한 활약을 펼칠 수 있었다.

연말연시를 맞아 코엑스 윈터 페스티벌의 메인 캐릭터로 발탁되어 대중에게 확실한 인상을 줬다. 또 지난해 1월 SPC 그룹의 6개 브랜드가 동시에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던 사례도 마찬가지다.

올해도 상품화 라이선싱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동아 제약의 어린이용 가그린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미래생활에서는 즈즈프렌즈 KF94 황사 방역마스크를 출시했다. 라마다 프라자 제주 호텔에 서는 굴리굴리 프렌즈로 공간을 가득 채운 키즈 스위트 객실 패키지‘Hello, GoolyGooly Friends!’를 3월 31일까지 선보인다.


 

그림책 원작 캐릭터, 차별화된 사업 전개

굴리굴리 프렌즈는 기존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이선싱 사업모델과는 차별화된 그림책 원작의 캐릭터로서 다양한 라이선싱을 전개 중이다. 또 장기간 파트너십을 맺고, 매년 새로운 상품군을 개발하고 늘려가는 형태로 브랜드 원작자와 라이선시가 함께 성장하는 긍정적인 사업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케이비젼은 앞으로도 굴리굴리 프렌즈와 함께 새롭고 발전적인 라이선싱 사업을 전개해나갈 것이다.

 


데이지

수줍음이 많고 마음이 여린 데이지는 여행을 좋아해요. 단짝 포비와 함께 여름숲에 산답니다.



포비

호기심 많은 장난꾸러기에요. 데이지와 함께 배를 타고 모험을 떠나는 걸 좋아해요.



로이

작고 귀여운 오리예요. 늘 포비를 따라다녀요.



루피

노란 눈이 예쁜 루피는 머나먼 별나라에서 지구로 여행을 왔답 니다.



마루

마루는 빨간 곰인데, 화가 나면 온몸이 갈색으로 변해요. 그럴땐 마루를 위해 잠시 숨으세요!



팬지

추위를 싫어하는 팬지는 따뜻한 곳을 찾아 여름숲으로 왔어요.가끔은 눈 내리는 고향을 그리워 하기도 해요.



시로

시로는 눈사람이랍니다. 겨울 숲에서 태어났죠. 시로가 안 보일 때에는 냉장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3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