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엽기발랄한 일인 다역의 병맛 콘텐츠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밍꼬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자신의 이름을 내건 코믹북부터 뮤직비디오, 그리고 굿즈 제작에 이르기까지 팬들과 다양한 영역에서 소통하며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전달하고 있다.

밍꼬발랄 코믹스 1권, 조기 완판에 추가 제작
밍꼬발랄 코믹스가 초도 물량 2만 권이 순식간에 완판되며 인기 유튜버의 저력을 보여줬다.
주인공인 밍꼬가 한 할머니에게 산 밍꼬발랄 코믹스라는 책을 펼친 뒤 그 속으로 빨려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것으로, 출판사 겜툰 측은 이어지는 뜨거운 관심과 수요를 감안해 1만 권 추가 제작을 결정했다.
이와 함께 출간 기념 팬미팅도 상반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그중 입장권 100장은 책 속에 삽입해 책을 구매하는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로 준비했다. 이 밖에도 온라인 서점 4곳 (교보문고·YES24·알라딘·인터파크)의 기대평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입장권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밍꼬발랄 코믹스의 2권부터는 2월부터 2개월 주기로 출시 되고, 5월에는 오리지널 스토리북이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중독성 넘치는 밍꼬송 뮤직비디오 공개
새해 첫날, 중독성 높은 고퀄리티 병맛 뮤직비디오 ‘밍꼬 송’에 유튜브가 들썩였다. 밍꼬송은 밝고 활기찬 멜로디와 함께 중독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메인 테마 음악이다. 지난해 10만 구독 달성 기념으로 시작한 밍꼬송 프로젝트는 구독자들의 투표를 통해 멜로디 라인을 정하고 팬들이 보내준 가사로 완성됐다. 오랜 기간에 걸쳐 준비한 프로젝트답게 그녀의 톡톡 튀는 매력이 담긴 뮤직비디오 풀버전과 안무 커버, 비하인드 영상을 본 구독자들은 귀엽고 사랑스럽 다, 노래를 너무 잘 부른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환호했다.




캐릭터 브랜드 ‘밍꼬’ 귀여운 봉제인형 출시
봉제 제조사 비비랜 드가 키나인과 손잡고 밍꼬 봉제인형을 출시했다.
총길이 25cm로 특유의 빨간색 머리와 다양하고 익살스러운 표정 등 밍꼬만의 특징을 담아낸 것이 포인트다. 예약판매로 진행된 밍꼬 봉제인형은 일시적인 재고 부족 현상을 겪기도 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향후 인형뿐 아니라 가방걸이 인형, 낮잠쿠션, 안전벨트 등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며, 현재는 비비랜드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키나인은 “밍꼬발랄의 콘텐츠를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캐릭터 브랜드 사업도 더욱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