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랜만에 애니메이션으로 컴백해 화제를 모은 뿌까가 지난 12월 말 넷플릭스에 입성하며 현재 스트리밍 서비스되고 있다. TV 방영 당시 어린이 팬들에게 즐거움을 줬다면,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 서비스로 밀레니얼 세대 팬과 해외 팬들을 편하게 만날 수 있게 됐다.
뿌까, 현재 넷플릭스 방영 중!
부즈가 제작한 뿌까 애니메이션이 지난 12월 말 넷플릭스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파트1이 업로드돼 한국어와 영어 더빙을 지원하고 있다.
뿌까 애니메이션은 지난 2018년 12월 MBC와 투니버스 채널을 통해 첫 방영되며 약 10년 만에 컴백했다. 새로운 TV시리즈는 각 회당 7분 분량에 총 78화 구성으로, 파트1 과 파트2로 나눠 방영됐다. 특히 만 4~13세 타깃층에서 동시간대 지상파 포함 채널 프로그램 순위 1위를 기록해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부즈는 이번 넷플릭스 서비스 개시가 오랜만에 컴백한 뿌까를 보지 못하고 놓쳤던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몇 번이고 뿌까를 다시 보고 싶어하는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애니메이션은 소장하거나 이동시에 볼 수 있도록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영어 더빙을 지원하면서 각국의 영어권 팬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으며 뿌까에 대한 관심도가 더 커지고 있다.
2020년은 뿌까 탄생 20주년
뿌까는 올해 탄생 2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이자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캐릭터다. 넷플릭스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로 새로운 팬들을 만나고 있는 뿌까 애니메이션은 뿌까가 악당 돈킹 일행에 맞서 싸우며 사랑을 지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평화롭게 지내던 뿌까 앞에 어느 날 악당 돈킹이 나타나, 자신이 운영하는 돈킹 레스토랑으로 세계를 지배하려 한다. 지구상에 마지막으로 남은 식당인 뿌까의 거룡가를 망하게 하고자 여러 음모를 꾸미는 와중에 돈킹의 딸 링링이 뿌까가 사랑하는 가루를 좋아하게 되며 각종 사건들이 펼쳐진다.
뿌까의 제작사 부즈는 현재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과 협업해 딸기뷔페 뿌까 베리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또 독일 뉘른베르크 완구 박람회에 참가해 뿌까를 해외에 홍보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부즈는 올 한 해 뿌까를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는 여러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