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출동! 슈퍼윙스의 새로운 시즌이 돌아왔다. 택배 비행기 호기와 특별한 능력을 지닌 비행기 친구들이 여러 나라 어린이들에게 물건을 배달하며 겪는 모험 이야기를 그린 슈퍼윙스. 이번엔 어떤 흥미로운 이야기가 펼쳐질까.







새 캐릭터와 멤버 합류
이번 시즌4에서 슈퍼윙스들은 어려운 상황에 처해 파워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면 월드비행본부에 슈퍼파워를 요청해 멋지게 변신한다. 슈퍼파워 모드로 변신하면 각각의 슈퍼윙스가 지닌 능력들이 더욱 강력해진다. 순간 이동을 하거나 미니 드론을 보내기도 하고 거대한 파도를 일으키는 등 멋지고 놀라운 능력을 뽐낸다. 슈퍼파워 모드로 변신한 캐릭터들은 능력뿐 아니라 외형도 업그레이드됐다.
이번 시즌의 또 다른 변화는 지구에 있던 월드공항이 하늘을 나는 월드 에어크래프트로 바뀌었다는 점. 하늘을 나는 항공모함 역할을 하게 되며 에어크래프트의 새로운 멤버 우주도 합류해 시청자들을 사로잡는다. 눈 비행기 보라, 곤충 비행기 버키라는 새로운 슈퍼윙스 캐릭터도 등장해 신선한 매력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이 필요한 물건을 3D 캐릭터 형식의 기계로 직접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는 장면은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자극한다.
시즌4는 3월 30일부터 EBS에서 월~수요일 오전 8시 30 분에 본방송, 오후 5시 20분에 재방송, 토요일 오전 9시에 종합방송으로 방영된다.

보라
최강의 겨울용 슈퍼윙스 비행기. 스키, 스케이트, 눈에 관해서는 최고의 전문가다.
어떤 겨울 악천후에서도 비행할 수 있고 지상에서는 훌륭한 스키와 멋진 피겨스케이팅 실력을 발휘한다. 눈보라가 몰아치거나 눈이 쌓이면 제설기 역할도 한다. 눈이나 얼음으로 된 건 무엇이든 뚫거나 위로 넘어갈 수 있다.

버키
세상의 작은 것들에 대한 비행기. 버키는 곤충 같은 비행기다. 특별 배지를 이용해 어떤 동물이든 원하는 크기로 줄일 수 있다. 다른 슈퍼윙스들도 배지로 함께 축소시킬 수 있다. 버키는 곤충, 양서류, 파충류, 포유류, 조류 등 어떤 동물이든 좋아하고 심지어 달팽이까지 좋아한다.

우주
월드 에어크래프트의 수석 엔지니어. 가장 최근에 합류한 멤버로 우주는 월드비행본 부의 기계 시스템 책임자이며 전 세계 어린 이들이 전화해 주문하는 특별 배달 물건을 제작하는 최첨단 3D 프린터를 조작한다.
진저 브레드맨 코스튬부터 UFO에 연락 가능한 기계, 페인트 분사 드론까지 3D 프린 터는 순식간에 뭐든 만들어낼 준비가 되어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4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