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 발전 위한 사업 연계, 멘토링_제13회 월간<아이러브캐릭터> 캐릭터 공모전 비즈매칭&멘토링

/ 기사승인 : 2019-12-06 15:31:10
  • -
  • +
  • 인쇄
Focus



제13회 월간<아이러브캐릭터> 캐릭터 공모전 수상작의 후속 지원 사업인 비즈매칭&멘토링이 개최됐다.

제13회 월간<아이러브캐릭터> 캐릭터 공모전 비즈매칭& 멘토링(이하 비즈매칭&멘토링) 행사는 대상과 특별상을 비롯해 장려상까지 수상작의 업계 진출 및 라이선스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주최사인 월간<아이러브캐릭터>가 행사를 마련했다.

월간<아이러브캐릭터> 캐릭터 공모전은 출품작 및 수상작에 대한 지적재산권, 상표권, 판권에 대한 권리를 조직위원 회에 귀속하지 않고 적극적인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 제13회 월간<아이러브캐릭 터> 캐릭터 공모전에 한해 캐릭터 공모전 지원사업을 통해 수상작을 후속 지원하는 비즈매칭&멘토링 행사가 열리게된 것이다. 이날 행사장에는 후속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준비된 대상, 특별상 수상작의 봉제 샘플, 장려상까지 확대해 제작한 키링, 티코스터, 가방을 선보이며 캐릭터 사업 연계를 위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봉제인형, 키링, 티코스터, 가방 등 샘플 지원, 캐릭터 확장 및 멘토링 진행

이날 행사에는 각 분야별 15명의 멘토가 참석, 수상자들은 멘티로서 수상작 캐릭터의 발전과 라이선스 사업의 방향을 멘토링했다. 멘토로 참석한 국내 캐릭터, 애니메이션, 라이 선싱 전문가들은 해당 분야에서 10년 이상 종사하고, 수상 캐릭터의 라이선싱과 OSMU 멘토링 및 비즈니스 미팅의 가능 여부에 초점을 맞춰 선정했다. 이에 캐릭터 매뉴얼 개발, 이모티콘 개발 및 유통, 봉제인형, 피규어, 크라우드펀 딩, 출판, 완구, 스티커, 문구, 팬시류 부문으로 비즈매칭과 애니메이션 제작을 비롯해 상표권 등록 등 수상자들의 캐릭터 시장 진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멘토링을 진행 했다.

현장에서는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장상을 수상한‘이누 마세끼’심미애 작가와 사이드9 사장상을 수상한‘나는야 쓰봉’신지원 작가가 위오아이앤씨와 크라우드펀딩 진행을 확정했다. 두 캐릭터는 봉제인형과 문구, 팬시류 등의 캐릭터 제품을 구성해 크라우드펀딩에 도전할 예정이다.


 

2019 캐릭터 공모전 지원사업으로 수상작 후속 지원 범위 확대

월간<아이러브캐릭터>는 13회째 매년 쉬지 않고 월간<아 이러브캐릭터> 캐릭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13회 월간<아이러브캐릭터> 캐릭터 공모전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9 캐릭터 공모전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상금과 수상작 후속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이 밖에도 수상작의 후속 지원을 위해 대상과 특별상에 한해 봉제인형 샘플 제작과 장려상까지 확대한 티코스터, 키링, 가방 샘플 제작, 비즈 매칭&멘토링 행사를 운영한 것이다.

 

 



한편 월간<아이러브캐릭 터>는 피노파밀리아가 주최하고 해길문화예술 그룹이 주관한 캐릭터 명화 특별전에 대상, 특별상, 장려상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명화로 제작돼 명화 속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2월호
<김민선 편집장>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