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공룡들
스튜디오 모꼬지의 대표 애니메이션 고고다이노 공룡탐험대가 다섯 번째 시즌 방영을 확정지었다.
지난 2016년 고고다이노 로봇공룡구조대로 첫선을 보인 고고다이노 시리즈는 2017~18년 콘셉트를 공룡 탐험으로 바꾼 고고다이노 공룡탐험대를 EBS를 통해 방영했다.
이 시리즈의 성공에 힘입어 고고다이노 공룡탐험대 시즌5가 8월 29일 EBS를 통해 첫 방영됐으며, 고고다이노 시즌5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시즌4까지 캐릭터적 특징을 강조했다면 이번 시즌의 공룡들은 실사에 더욱 가깝게 구현되어 박물관의 화석으로만 봤던 공룡들이 생생하게 살아 움직인다. 더욱 화려해진 우르르행성의 비주얼도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될 것이다.


공룡을 좋아하는 세 친구과 이동식 다이노 대원 등장
고고다이노는 매 시즌 새로운 캐릭터를 등장시키며 이야기를 풍성하게 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공룡을 좋아하는 앤디, 조이, 루카스 3명의 인간 친구들이 공룡 탐험을 함께한다. 시청자와 비슷한 연령대로 설정된 캐릭터들이 공감대의 폭을 넓힌다.
세 친구과 함께 들판으로, 해저로, 하늘로 공룡 탐험을 떠날 이동식 다이노 대원 스피노(버스), 플레오(잠수함), 케루(비행기)도 있다. 덕분에 이전 시리즈보다 탐험 반경이 더욱 넓어졌다. 이 밖에도 새롭게 선보이는 고고다이노 시즌5 방영과 함께 새로운 변신 완구도 9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첫 장편, ‘전설의 공룡을 찾아서’ 9월 대공개!
고고다이노 스페셜 ‘전설의 공룡을 찾아서’는 공룡으로 인형을 만들어 수집하는 악당을 물리치기 위해 전설의 공룡을 찾아 떠나는 고고다이노 대원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 세상 모든 공룡을 인형으로 만들고 싶어 하는 블랙제니와 어딘가 엉성한 수하 티록, 트록이 악당으로 등장해 평화롭던 우르르행성의 공룡들을 납치한다. 고고다이노 대원들은 전설의 공룡을 찾아 악당들에게 잡혀간 공룡 친구들을 구하고 우르르행성을 지켜낼 수 있을까?
전설의 공룡을 찾아서는 오는 9월 IPTV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