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 IPTV VOD 서비스 시작!_중앙애니메이션 스튜디오

/ 기사승인 : 2019-10-25 15:13:33
  • -
  • +
  • 인쇄
Business News



방영 채널 확대로 더 많은 시장 반응 기대

뛰어난 화질의 스톱모션애니메이션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가 투니버스에 이어 IPTV VOD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내 영상 시장에서 IPTV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는 만큼 이번 방영을 통해 시장의 더 많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는 키즈카페의 장난감들을 의인화해 그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좌충우돌 스토리를 담은 어린이 TV애니메이션이다. 3D 프린팅으로 제작된 캐릭터들은 스톱모션 기법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더 생동감 있는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제작사인 중앙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탁툰엔터프라이즈는 국내 최초로 스톱모션 TV애니메이션 시리즈 갤럭시키즈를 제작, 방영한 회사다. 갤럭시키즈는 KBS 1TV를 통해 시즌1, 2가 방영됐으며, SPP 캐릭터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는 제작사의 스톱모션애니메이션 노하우를 집약해 제작됐으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방영되는 4K 스톱모션 TV애니메이션라고 할 수 있다. 4K UHD 화질은 초고선명 영상 기술 방식 중 하나로 뛰어난 영상 품질을 자랑하는 차세대 영상 규격이다. 기존의 FHD 화면보다 화소 수가 4배 더 많아 화질이 뛰어나다. 국내에서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이 4K로 제작, 송출된 이후로 다양한 영상들이 방송됐지만 애니메이션으로는 이번이 처음이다.

 

 




주영이앤씨 통해 완구 출시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의 퀄리티는 방영 전부터 인정받았다. 2016년에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CG 지원사업, 2018년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국산애니메이션본편제작 지원에 선정된 바 있다. 2017년에는 세계 최대 어린이 콘텐츠 마켓인 밉주니어에서 International Global Pitching TOP 5에 국내 콘텐츠 중 유일하게 선정됐고, SPP 2018에서 Best Planning상을 받았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는 9월부터 주영이앤씨를 통해 다양한 완구를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증강현실 앱을 통해 나만의 빅파이브 구현이 가능한 이번 완구들은 신개념 에듀테이먼트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0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